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로고

Mobile - 카카오톡 자주 대화하는 채팅방 상단 고정으로 쉽게 찾기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됨에 따라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에서도 비상대책으로 도입했던 재택근무를 상시 제도화하는 분위기로 흐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직원들이 제대로 근무하고 있는지 확인이 어려운 탓인지 시도 때도 없이 오는 카톡 업무 지시로 '카톡 지옥'에 빠진 경우도 있습니다.

 

 평소 지인들과 대화하는 채팅방도 많은데, 각종 업무 지시뿐만 아니라 광고 메시지도 많은 덕분에 때로는 채팅방을 일일이 확인하지 못하고 뒤늦게 읽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메시지를 일부러 읽지 않는 것은 아닌지 오해를 받을 때도 있죠.

 

 하루에도 수십통의 카카오톡 메시지를 받는다면, 중요한 채팅방은 상단에 고정하여 다른 메시지로 인하여 페이지 밖으로 밀려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언택트 시대 카카오톡 활용 꿀팁 '상단 고정' 사용 방법

 카카오톡 채팅방은 최근에 받은 메시지가 순서대로 채팅 목록에 정렬됩니다. 따라서 수십통의 개별 메시지를 받다보면 신규 메시지가 온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건너뛰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반 채팅방, 단체 채팅방 등 중요한 대화가 오가는 채팅방인 경우 채팅 목록 상단에 우선순위로 고정시켜 메시지가 페이지 뒤로 밀려 미처 읽지 못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채팅방 상단 고정

 카카오톡 채팅 목록에서 상단에 고정시킬 채팅방을 길게 누른 뒤 팝업 메뉴가 열리면 [채팅방 상단 고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상단 고정 항상 상위 위치

 상단 고정 설정한 채팅방은 핀(PIN) 아이콘 모양이 표시되고 최근 메시지 순서와 무관하게 우선 순위로 최상단에 배치됩니다. 테스트로 최근 메시지를 전송해보면 여전히 상단 고정한 채팅방이 최상단에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별 카톡 메시지를 아무리 많이 받아도 상단 고정한 채팅방은 항상 목록 상단에 표시되며, 중요한 메시지를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상단에 고정한 채팅방이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면, 채팅방을 나가거나 목록에서 상단에 고정된 채팅방을 길게 눌러 "채팅방 상단 고정 해제"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