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자주 대화하는 친구 즐겨찾기 등록하기

 카카오톡 친구 목록은 "ㄱ~ㅎ""A~Z" 순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등록된 친구가 많은 사용자는 목록에서 대화하려는 친구를 찾을 때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에 대화중인 채팅방을 찾거나, 친구 목록 상단의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찾으려는 친구를 빠르게 찾을 수도 있지만 평소 자주 대화하는 친구라면 목록 상단에 고정하여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즐겨찾기에 추가하는 방법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적으로 연장됨에 따라 직접 대면하지 못하고 카카오톡 등 메신저를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업무를 처리하거나, 가족, 친구 또한 카톡을 이용해 서로의 안부를 묻는 것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IT/Android] - 카카오톡 상단 고정, 자주 이용하는 채팅방 쉽게 찾는 방법

 

카카오톡 상단 고정, 자주 이용하는 채팅방 쉽게 찾는 방법

Mobile - 카카오톡 자주 대화하는 채팅방 상단 고정으로 쉽게 찾기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됨에 따라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에서도 비

forbes.tistory.com

 중요한 업무를 처리하는 대화방 등 수많은 채팅방 중 메시지 수신 시간과 상관없이 항상 채팅 목록 상단에 고정할 수 있는 것처럼 친구 또한 "즐겨찾기" 옵션을 이용하여 목록 상단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슬기로운 카톡 생활, 시작해볼까요?

 

즐겨찾기에 추가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상단에 고정하려는 친구를 선택하여 길게 누른 뒤 추가 옵션 메뉴에서 [즐겨찾기에 추가] 옵션을 선택합니다.

 

 

친구 목록 즐겨찾기

 해당 친구를 즐겨찾기에 추가한 뒤 "친구 목록"을 살펴보면, 내 멀티 프로필, 생일인 친구, 업데이트한 친구 다음으로 "즐겨찾기" 섹션이 추가되었으며, 여기에 방금 추가한 친구 이름이 "ㄱ~ㅎ" 순서와 무관하게 우선 배치됩니다. 더이상 친구 이름을 찾아 목록 페이지를 내릴 필요가 없겠죠?

 

[IT/Android] -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 보여주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 보여주기!

Mobile - 회사 동료만 보는 프사, 친구만 볼 수 있는 프사! 멀티프로필 설정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및 배경화면을 통해 여행 다녀온 것을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었지만, 아프다는 핑계로 병가를

forbes.tistory.com

[IT/Android] -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 프로필별 대화상대 확인방법 (멀티프로필)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 프로필별 대화상대 확인방법 (멀티프로필)

Mobile -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 프로필별 대화상대 확인하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은 내 친구목록에 있는 친구들에게 각기 다른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는 기능으로, 친구가 내 멀티프로필이 보이

forbes.tistory.com

 

즐겨찾기 해제

 만약 더 이상 해당 친구를 상단에 고정할 필요가 없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친구 이름을 길게 눌러, 옵션 메뉴에서 [즐겨찾기 해제]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조작법이 익숙하지 않은 부모님, 특히 카카오톡 사용법을 어려워 하는 분들을 위해 평소 자주 대화하는 친구를 즐겨찾기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