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프로필별 대화상대

Mobile -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 프로필별 대화상대 확인하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은 내 친구목록에 있는 친구들에게 각기 다른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는 기능으로, 친구가 내 멀티프로필이 보이도록 설정하면, 그 친구는 해당 멀티프로필로 지정되게 됩니다.

 멀티프로필은 신원증명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카카오톡 지갑 서비스를 가입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친구 목록에서 멀티프로필 항목이 보이지 않는다면, 지갑 서비스를 가입하고 멀티프로필을 생성하셔야 합니다.

 멀티프로필 생성을 하고 싶다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 보여주기!' 글을 참고하여 지정된 친구에게 보여질 별도의 프로필을 생성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현재 시범 서비스 기간으로 멀티프로필 기능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순차적으로 제공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룹 채팅방 프로필별 대화상대 확인

 그룹 채팅방에서 내가 보는 내 프로필은, 대표 프로필인 기본프로필로 보여집니다. 그러나 그룹 채팅방에 참여한 친구 중 멀티프로필로 지정한 친구들은 기본프로필이 아닌 내가 설정한 멀티프로필을 보게 됩니다.


 만약 그룹채팅방에서 대화상대 친구들이 나의 어떤 프로필을 보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01. 그룹 채팅방 프로필별 대화상대

그룹 채팅방 대화상대

 그룹 채팅방의 '프로필별 대화상대' 기능은 대화에 참여한 친구들이 나의 어떤 프로필을 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그룹 채팅방의 우측 상단의 [  ] 더보기  버튼을 누르고 대화상대 영역 내 프로필 우측의 [>] 버튼을 누릅니다. 만약 모든 대화상대가 기본 프로필을 보고 있다면, 해당 버튼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프로필별 대화상대

'프로필별 대화상대' 화면에서 기본프로필과 추가로 생성된 멀티프로필(최대 3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각 프로필을 선택하면 해당 프로필을 보고있는 대화상대가 목록에 표시됩니다.


 STEP 02. 친구의 프로필에서 확인

친구의 프로필에서 설정

친구의 프로필에서도 현재 어떤 프로필을 보고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친구의 프로필에서 우측 상단의 프로필 변경 버튼이 [흰색]이라면 기본프로필, [노란색]으로 보인다면 멀티프로필을 보는 친구입니다. 해당 버튼으로도 내 프로필을 간단히 변경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에서 내가 친구로 등록하지 않은 친구, 즉 내 휴대폰 번호로 나를 등록한 친구는 '기본프로필'을 보게 됩니다. 따라서 친구들 혹은 가족들에게 사적인 프로필 사진, 문구 등으로 꾸미고 싶다면 '멀티프로필'을 친구와 가족들을 지정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