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페이 잔액 로고

Mobile - 카카오페이(Pay증권) 내 잔액을 숨기고 싶다면?

 카카오페이의 송금 기능이 점심시간과 낮시간대에 가장 많이 사용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직장인들이 점심식사 후 1/N씩 각자 계산할 때 카카오페이를 주로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기능은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계좌번호 없이도 친구간 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으로 더치페이는 물론 경조사비 전달 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특히 송금을 아무리 많이 하더라도 별도의 수수료 없이 무제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일일이 상대방 계좌번호 확인 없이도 간편하게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각종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는 은행 뱅킹앱과 달리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페이 앱만 실행하면 내가 가진 페이머니 잔액이 표시되는 것이 조금은 부담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페이증권 계좌 등 내가 가진 페이머니 잔액을 숨기고 싶었던 경험이 있었다면, 잔액 숨기기 기능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페이머니 영역에 잔액을 숨길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내 잔액을 숨기고 싶을 때 잔액 숨기기 기능을 손쉽게 on/off 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잔액 숨기기 옵션 설정 방법

 카카오페이 계좌에 얼마가 있던지, 누가 보던간에 무슨 상관이 있냐라고 반문하실 수 있지만 금액이 너무 많거나, 혹은 적어서 잔액을 숨기고 싶은 경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다음과 같이 잔액 숨기기 기능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더보기

카카오페이 앱 실행 후 머니(Pay증권) 영역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선택하면 하단에 추가 옵션 배너가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잔액 숨기기] 옵션 옆 토글 스위치를 눌러 On/Off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잔액 숨기기

 '잔액 숨기기' 옵션을 활성화 하면, 페이 머니 영역에 표시되던 내 잔액이 표시되지 않고 "길게 눌러보세요" 라는 메시지가 대신 나타납니다. 잔액 확인을 하고 싶을 때 길게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보통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송금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잔액 숨기기를 설정하더라도 카카오톡 더보기 화면에서 표시되는 페이머니 잔액은 그대로 노출됩니다.


 카카오페이 기능을 카카오톡과 연동할 때 해당 기능에 대한 적용은 고려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같은 카카오 그룹이라도 엄연히 다른 회사이기 때문에, 아직 해당 기능에 대한 연계 부분이 미흡한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더보기 화면에서 잔액 노출되는 부분은 업데이트 버전에서 개선될 것으로 추측해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