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웨일 로고

Mobile - 네이버 웨일 모바일 앱에서 다크 모드 설정하기

 다크모드 또는 야간모드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눈의 피로가 덜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개별 픽셀이 스스로 빛을 내는 OLED 특성상 소자를 완전히 끔으로써 완벽한 검은색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눈의 피로도는 물론 전력소모를 줄여 실용적인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유튜브 등 많은 앱에서 자체적으로 다크 모드를 지원하고 있지만, 몇몇 앱은 다크 모드를 자체 지원을 하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Android 10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시스템 전체의 다크 모드 테마를 지원하며, 앱에서 개별적으로 지원하지 않아도 대부분 해당 모드로 전환 할 수 있음에도, 단순히 인터페이스만 적용되고 웹 콘텐츠 영역은 지원되지 않는 앱도 존재합니다.

 

[IT/Android] - 갤럭시 스마트폰 다크모드 설정 및 빠른 사용 (Android 10)

 

갤럭시 스마트폰 다크모드 설정 및 빠른 사용 (Android 10)

Mobile - 갤럭시S 다크 모드 간편 사용 및 예약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10 업데이트 이후 다크 모드가 기본적으로 지원됩니다. 안드로이드 파이부터 다크 모드(야간모드) 사용이 가능했지만 본격적

forbes.tistory.com

 대표적으로 네이버 앱, 다음 앱 등이 그렇습니다. 물론 네이버 다크 모드는 네이버 앱이 아닌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크롬 브라우저 등 다른 브라우저 앱을 사용하여 해결할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네이버 관련 콘텐츠를 즐기기에는 네이버 앱 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따라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 대신 네이버 웨일 사용하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웨일 앱이 없다면 먼저 Google Play 스토어에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앱을 설치합니다.

 

 다크 모드를 선호하는 사용자라면 아마도 안드로이드 시스템 설정에서 다크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겠죠? 네이버 웨일 앱 실행 시 기본적으로 다크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다크 모드가 자동으로 켜지는 시간이라면 웨일 브라우저 역시 다크 모드로 동작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시스템 다크 모드

 만약 시스템 설정에서 다크 모드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앱에서 개별적으로 다크 모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우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선택하고, 메뉴창이 표시되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릅니다. 설정 화면에서 '고급' 섹션의 [다크 모드 설정]을 선택합니다.

모바일 다크 모드 설정

 다크 모드 설정 화면에서 다크 모드 On/Off 및 세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기본 설정은 '다크 모드 ON' 상태이며, '시스템 설정을 사용'하는 것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앱 설치 후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다크 모드 테마가 적용될 시간대에 앱 실행 시 자동으로 웨일 브라우저 역시 다크 모드로 전환되는 것은 이 때문입니다.

세부 설정

 안드로이드 시스템 설정을 사용하지 않고 웨일 브라우저에서 설정한 시간대 또는 환경에 따라 다크 모드를 적용하길 원한다면 '세부 설정'에서 옵션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웨일 브라우저에서 개별 시작 및 종료 시간을 지정하거나, 주변 밝기에 따른 적용 또는 항상 다크 모드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앱에서는 별도의 다크 모드를 지원하지 않고 안드로이드 시스템 설정에 따른 다크 모드 적용 시에도 하단의 툴바만 다크 모드가 적용됩니다.

네이버 앱 다크모드 미적용

 Samsung Galaxy 스마트폰 기준, 안드로이드 개발자 옵션에서 다크 모드를 강제로 적용할 수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 및 카페 앱에서는 다크 모드가 강제로 적용되지만 네이버 앱은 기존처럼 하단의 툴바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네이버 앱 및 관련 콘텐츠를 즐겨 사용한다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설치 후 다크 모드를 적용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IT/How to] - Whale 웨일 브라우저 다크모드 설정 방법

 

Whale 웨일 브라우저 다크모드 설정 방법

HowTo - 네이버 웨일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다크모드가 눈을 보호한다는 장점이 부각되며 스마트기기 배경이 흰색 대신 검은색인 다크모드를 도입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