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오토 로고

Android - 안드로이드 오토 온도 표시, 화씨 ℉ 또는 섭씨 ℃ 변경

 온도는 세 종류의 단위로 측정되며 일반적으로 '섭씨(Cesius, ℃)''화씨(Fahrenheit, ℉)' 두 가지가 상용되고 있습니다. 섭씨는 1기압에서 물의 어는점을 0℃, 끓는 점을 100℃로 하여 100등분으로 눈금을 표시한 것이며 Celsius 라는 스웨덴 학자가 제안한 방법을 따서 ℃로 표시하며, 화씨는 1기압에서 물의 어는 점을 32℉, 끓는 점을 212℉로 하여 180등분으로 눈금을 표시한 것이며 Fahrenheit 라는 독일 학자가 제안한 방법을 따서 ℉로 표시합니다.

 

 화씨를 섭씨로 간단히 변환하는 방법은 (℉ - 32) ÷ 2 + ((℉ -32) ÷ 2 × 10%) 입니다. 정확한 계산 방법은 아니지만 대략 비슷한 온도가 계산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기온이 44℉라면 '44 - 32 = 12' 여기서 '12 ÷ 2 = 6'이 됩니다. 6의 10%는 0.6이 되겠죠? 즉, 6 + 0.6 = 6.6℃ 입니다.

 

 해당 계산법이 맞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단위변환 계산기를 이용해서 화씨 온도를 섭씨 온도로 변환한 값으로 44℉는 6.666667℃ 입니다. 대략 비슷하죠?

 갑자기 온도 변환에 대해 말씀드린 이유는 바로 안드로이드 오토로 연결한 내비게이션 화면의 온도 단위가 화씨로 표기되는 문제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T map 지원 소식에 따라 그동안 잘 사용하지 않던 안드로이드 오토를 실행하고, 연결된 화면에서 온도가 화씨(℉)로 표기되어도 "어디서 변경하는지 모르겠다.", "내비 설정에 온도 표기는 없는데, 어디서 변경하죠?" 라고 묻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내비게이션 온도 화씨

 따라서 온도 단위를 변경하는 방법을 모르겠다면 암산으로 간단히 변환하는 방법을 사용하라고 알려드린 것입니다.. 라는 것은 농담이며 연동된 스마트폰을 통해서 간단히 단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로 연동된 내비화면에 온도 표기는 전적으로 "Google" 서비스와 관련있습니다. 즉, 구글에서 표기되는 온도가 화씨나, 섭씨로 되어있다면 내비게이션 역시 동일한 온도 단위로 표기되는 것입니다.

 

 화씨, 섭씨 변환 계산 방법은 예를 들어 해외 여행 중 화씨로 표기되는 온도가 섭씨로는 몇 도일까 궁금할 수도 있고, 요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해외 레시피를 참고할 때 오븐 온도를 화씨로 표기하는데, 섭씨로는 몇 도일까 쉽게 계산할 수 있도록 이 기회를 빌어 설명드린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내비게이션 온도 단위 설정 변경하기

 내비게이션에서 화씨로 표기되는 온도를 매번 암산으로 어렵게 확인할 것이 아니라, 안드로이드 오토로 연결된 Google 날씨 설정에서 온도 단위를 변환하시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와 연동된 스마트폰에서 "Google" 앱을 실행하고, "날씨"를 검색하면 현재 위치의 날씨가 52℉로 표기됩니다. 구글에서 현재 기온을 화씨로 표기되기 때문에, 차량 내비게이션에서 미러링되는 정보도 동일하게 표기되겠죠?

Google 앱 날씨

 검색 결과 화면에서 현재 위치한 지역명 오른쪽의 [더보기]를 누르면 '온도 단위'를 지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화씨 및 섭씨 중 원하는 온도 단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변경 즉시 현재 기온에 대한 단위는 변경되어 표기됩니다.

온도 단위 변경

 이제 차량용 내비게이션에서 안드로이드 오토 실행 후 화면에 표기되는 온도(기온)를 살펴보면, 우리에게 친숙한 섭씨(℃)로 표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온도 섭씨
 그동안 개인 취향에 따라 카카오 내비만 독점으로 사용할 수 있었던 안드로이드 오토의 활용성은 떨어졌지만, 티맵 베타 버전 출시 후 안드로이드 오토를 유용하게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IT/Android] - 안드로이드 오토 티맵 베타 테스트 신청 및 사용 방법

 

안드로이드 오토 티맵 베타 테스트 신청 및 사용 방법

Mobile - 안드로이도 오토, 카카오 내비가 불편하다면 티맵 베타 신청!  스마트폰을 차량으로 연결해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된 구글의 차량용 플랫폼인 안드로이드 오토에서 T map(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