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인터넷 베타 로고

Mobile -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베타 앱, 유튜브 다운로드 방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에 기본 탑재되는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의 베타 버전 APK 파일을 수동으로 설치 후 '비디오 어시스턴트'를 이용해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Android System WebView 이슈 때문인지, 삼성 UI 3.1 호환성 때문인지 현재 삼성 인터넷 베타 앱을 실행하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정식 버전에서는 비디오 어시스턴트 기능을 사용할 수 없고 Google Play스토어에서는 베타 앱을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수동으로 (구)8.2.00.21 버전 APK 파일을 설치한 다음, 동영상 다운로드를 이용할 때는 베타 앱을 이용하는 것인데, 비정상 종료 문제로 해당 버전은 더이상 사용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Galaxy Store에서 크롬 카나리아, 엣지 카나리아 앱처럼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역시 별도의 베타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확인한 바로는 YouTube 등 동영상 저장이 가능한 사이트가 있는 반면 구버전 인터넷 베타 앱에서는 사용 가능했던 Naver 등 동영상 저장이 불가한 사이트도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다운로드 할 수 있는 Samsung Internet 브라우저 베타 앱의 최신 버전은 14.0.1.25 버전입니다.

 Samsung Internet 브라우저 베타 설치 방법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베타 앱 설치를 위해 앱스 검색 창에 ① Galaxy 검색 후 ② Galaxy Store를 실행합니다. 스토어에서 Samsung Internet 브라우저 베타를 찾은 뒤 ③ 설치를 진행합니다.

Galaxy Store

 만약 Samsung Galaxy 사용자가 아니거나 Galaxy Store를 이용할 수 없다면 다음 링크를 이용하여 APK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Galaxy Store를 통해 설치한 삼성 베타 앱에서 추출한 APK 파일이며, 아무런 문제가 없는 파일입니다. 티스토리 파일 업로드 용량 제한으로 첨부가 불가능하여 Google Drive를 통해 공유합니다.

 

※ 출처가 의심스럽거나 스마트폰 설치 과정 중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경고 메시지가 불안하다면, 인터넷을 통해 Galaxy Store 앱 설치 후 직접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설치된 삼성 인터넷 베타 앱을 실행하고 YouTube로 이동합니다. 동영상 재생 시 기존(구) 베타 앱 처럼 별도의 어시스턴트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아이콘 중 [전체 화면]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베타 실행

 유튜브 영상 전체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더보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베타 더보기

 공유, 자막(CC) 표시, 재생 속도 도구 표시, TV에서 보기, 동영상 저장 등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동영상 저장]은 비활성화된 상태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없습니다.

동영상 저장 비활성

 YouTube 영상의 경우 모바일 화면 보기에서는 '동영상 저장' 메뉴를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우측 하단의 ① 메뉴 버튼을 누르고, ② PC 버전을 선택하여 PC 화면 보기로 전환합니다. PC 화면 보기에서 마찬가지로 영상 화면을 한 번 탭 한 뒤 어시스턴트 아이콘 중 ③ 전체 화면을 선택합니다.

PC 버전 전환

 YouTube 재생 중인 전체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더보기] 메뉴 선택 시 이전과 달리 '동영상 저장' 메뉴가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저장] 버튼을 눌러 YouTube 영상을 다운로드 합니다.

동영상 저장 활성

 최초 영상 다운로드 시도 시 "삼성 인터넷 베타에서 기기의 사진 및 미디어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알림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허용]을 눌러줍니다.

삼성 인터넷 베타 액세스 허용

 삼성 인터넷 베타 앱을 이용하여 YouTube 동영상 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운로드 완료

 다운로드된 비디오 파일은 Download 폴더에 저장되고, 비디오 플레이를 통해 다음과 같이 YouTube 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동영상 재생

 참고로 삼성 인터넷 베타에서는 '비디오 어시스턴트' 메뉴를 이용하여 YouTube Premium 가입자처럼 ① 팝업 재생이 가능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다운로드된 비디오 파일은 원본 YouTube 영상과 달리 고화질이 아닌 저화질로 자동 변환되어 저장됩니다.

팝업 재생

 기존 삼성 인터넷 안정화 버전에서는 구 베타 앱 처럼 동영상 저장 기능이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Galaxy Store에서 설치할 수 있는 최신 베타 앱에서 현재 실험 중인 기능으로, 정식으로 배포되면 기본 삼성 인터넷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