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로고

Mobile - 카카오톡 알림 구별하기 쉽도록 진동 패턴 변경하기

 카카오톡에서 새 메시지 알림이 울릴 때 진동으로 설정된 경우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전화, 문자, 각종 앱 알림 진동 패턴과 비슷하여 카톡이 왔는지 다른 알림이 울린건지 혼동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을 특색있는 진동 패턴으로 변경하여 중요한 메시지를 놓치지 않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Android 기반 카카오톡 앱에서만 변경 가능하며, iPhone은 진동 패턴 설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알림 전용 진동 패턴 설정 방법

 코로나19 확산으로 재택 근무 등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중요한 업무 지시, 대화가 많이 오가는 가운데 진동으로 설정한 카카오톡 알림음이 다른 앱의 알림과 비슷하여 뒤늦게 메시지를 확인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카카오톡 새 메시지 알림에 대한 진동 패턴을 사용자가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변경하여 사용하면 중요한 대화를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알림 설정

 카카오톡 앱 실행 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누르고 [알림] 옵션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진동 패턴 변경

 알림 설정에서 [진동 패턴] 옵션을 선택하여 본인이 카카오톡 새 메시지 알림인 것을 구분하기 쉬운 진동 패턴을 확인하여 설정합니다. 진동 패턴은 각각의 이름을 선택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휴대전화를 벨 소리로 사용하는 분들은 많이 없으시죠? 대부분 진동으로 설정하여 사용하지만 간혹 전화, 문자 등 다른 앱에서 울리는 알림음으로 생각하여 메시지 확인이 늦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이 확인할 수 있는 특색있는 진동 패턴으로 변경하여 새 메시지 알림음을 쉽게 구분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