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etEdit 로고

Mobile - Samsung Galaxy 카메라 앱에서 사진 촬영 소리 끄는 방법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고해상도 사진 촬영은 물론 광곽 및 망원 촬영까지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기 쉽고, 필요할 때 언제든지 사진 촬영이 가능하니 여행지에서도 카메라로 촬영하는 사람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사진 품질은 카메라를 따라갈 수 없지만,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기에 부족함을 느낄 수 없습니다. 다만 사진 촬영할 때 울리는 셔터 소리는 사용자가 설정할 수 없는 부분이 큰 단점으로 느끼게 됩니다.

 

 일반 카메라에 비해 부피가 작고, 단순히 스마트폰을 보고 있는지 사진을 촬영하는지 알아채기 어렵기 때문에 범법행위, 예컨대 몰래 촬영을 하는 등 사회적인 문제를 의식하여 제조사에서는 셔터 소리를 끌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조용한 장소에서 사진을 촬영할 때 다른 이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또는 상황에 따라 카메라 소리를 끄고 싶은 분들을 위해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카메라 셔터 소리를 강제로 무음으로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사진 촬영 소리를 강제로 끄고 싶다면?

 해당 방법은 Android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제공하지 않는 옵션을 변경할 수 있도록 설정 데이터베이스에 직접 접근하여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Editor 앱을 이용하게 됩니다. Windows PC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Android Setting Database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앱 설치가 필요하며, 카메라 설정 값 이외의 다른 값을 변경하면 스마트폰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TEP 01. Google Play 스토어

Play스토어

 Google Play 스토어 앱 실행 후 "SetEdit"를 검색합니다.

 

 

 STEP 02. SetEdit (Settings Database Editor)

SetEdit 앱 설치

 SetEdit (Settings Database Editor) 앱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STEP 03.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SetEdit 실행

 예시 화면은 Galaxy Note 20 (Android 11) 입니다. 해당 앱은 아직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아서인지 이전 버전에 맞게 개발되었기 때문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는 주의 메시지가 있지만, 카메라 셔터음 설정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값을 찾습니다. 설정 값은 모두 알파벳 순서대로 표시됩니다.

 

 

 STEP 04. Edit Value

camera 설정 찾기

 해당 값을 선택하면 하단에 팝업창이 표시되고 여기서 [Edit Value] 메뉴를 선택합니다.

 

 

 STEP 05. ShutterSound 무음 설정

설정 값 0 변경

 해당 값의 기본 설정은 "1"이며 현재 카메라 셔터음이 켜진 상태입니다. 이 값을 "0"으로 변경한 뒤 [Save Changes] 버튼을 선택하여 변경된 값을 저장하고 앱을 종료합니다.

 

 이제 휴대폰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할 때 셔터 소리는 더 이상 나지 않습니다. 조용한 장소에서 사진을 촬영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Android S/W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 해당 설정 값을 기본으로 원복됩니다.

 

 따라서 업데이트 이후 카메라 셔터음이 다시 울리면 동일한 작업을 다시 수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