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로고

Mobile - 갤럭시 저화질 사진, 고화질로 자동 보정하는 사진 리마스터 기능

 사진 촬영 후 결과물이 좋지 않을 경우 삼성 갤러리 앱에 기본으로 탑재된 "사진 리마스터" 기능을 활용하면 사진이 어둡거나 또는 너무 밝을 때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하거나, 초점이 맞지 않아 희미하게 촬영된 사진을 자동으로 AI가 분석하여 더욱 선명하게 보이도록 보정해줍니다.

 

 특히 이전에 찍은 사진 중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 대비 화질이 다소 낮거나, 카카오톡 사진 전송 등 자동으로 화질을 압축하여 해상도가 낮을 경우 더욱 높은 해상도로 업 스케일링 해주는 결과물을 보면 만족스럽게 느껴집니다.

 

 사진 리마스터 기능은 갤럭시 S21 시리즈에 적용된 기능으로 갤러리의 기본 기능으로 탑재되어 AI가 사진을 분석하여 자동으로 최적의 해상도, 색감, 선명도, 밝기 등을 찾아 보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S20, 노트20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예시 화면에서 사용된 모델은 갤럭시 노트20 입니다.

 

 사진은 잘 나왔지만 화질이 아쉬운 추억의 사진을 AI가 분석하여 더 개선된 화질로 탈바꿈 할 수 있는 갤럭시 사진 리마스터 기능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최적의 해상도, 밝기, 색감, 선명도를 찾아 보정하고 추천해요

 기본적으로 "사진 리마스터"는 AI가 자동으로 사진을 지정하여 리마스터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다음과 같이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며 해당 조건이 76분 이상 지속됐을 때 AI가 활동하여 사진을 고르게 됩니다.

 

  • 스마트폰 배터리가 95% 이상
  • 스마트폰 충전 중
  •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

 보통 이러한 조건은 취침 중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 쉽게 충족할 수 있으며, 즉 사용자가 잠을 자는 동안 AI가 자동으로 사진을 수집하고 최적의 보정값을 설정하게 됩니다. 한 가지 단점은 AI가 자동으로 사진을 정하여 리마스터 하는 것으로,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사진을 리마스터 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이러한 불편함이 개선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사진을 지정하여 리마스터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사용중인 장치에서 수동으로 사진 리마스터 기능을 선택할 수 없다면 최신 갤러리 앱으로 업데이트(12.1.06.7 이상)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AI가 자동으로 갤러이에 저장된 사진 중 보정이 필요한 사진을 정하여 리마스터된 결과물은 갤러리 앱 하단의 [더 보기] 버튼을 선택한 뒤 [추천 > 사진 리마스터] 옵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01. 갤러리 사진 리마스터

사진 리마스터

 갤러리 앱에서 보정을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더 보기] 메뉴를 누르고 [사진 리마스터] 옵션을 선택합니다.

 

 

 STEP 02. 사진 분석 및 리마스터 중

사진 분석 및 리마스터 중

 자동으로 선택된 사진을 분석하여 리마스터 합니다. 분석 및 리마스터가 끝나면 사진 하단의 [< >] 버튼을 좌우로 움직여 원본·리마스터 사진을 비교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03. 원본·리마스터 비교 및 저장

원본 및 리마스터 비교

 원본과 리마스터된 사진을 비교하여 원하는 결과물이 나왔다면 하단의 [저장하기] 아이콘을 선택하여 디바이스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원본 대비 더 나은 결과물을 보여주지만, 일부는 큰 변화가 없거나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STEP 04. 리마스터 사진

리마스터 사진 아이콘

 이렇게 리마스터된 이미지를 저장한 경우 화면 우측 상단에 [리마스터 사진]으로 표기되며, 이는 갤러리 앱에서 각종 도구 메뉴가 표시되는 화면에서 사용자가 식별하기 쉽도록 보여지는 이미지로, 실제 사진에 삽입되는 것은 아닙니다.

 

 기능 출시 초기 AI 리마스터가 자동으로 보정이 필요한 사진을 선정하여 리마스터 할 수 밖에 없었던 것에 비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사진을 직접 선택하여 리마스터 할 수 있는 점은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AI가 내놓은 결과물 이외에 채도, 감도, 밝기 등 사용자가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여 보정할 수 없는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