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 광고생성 및 삽입


애드센스 가입신청 후 1차 심사 승인(컨텐츠 검토)이 되셨다면 이제 내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한 후 2차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1차 심사가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구현해도 괜찮은지에 대한 컨텐츠 심사였다면, 2차는 실제 광고를 삽입하여 애드센스 정책에 위배되지 않는지에 대한 간단한 심사입니다. 1차 애드고시에 비하면 누워서 떡먹기겠죠?


본 포스팅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예시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생성

검색엔진에서 "구글애드센스"를 검색하여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시거나,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http://adsense.google.com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 후 좌측 메인 메뉴에서 내 광고로 이동하세요.



내 광고 → 광고 단위로 이동하세요.



광고 단위 페이지에서 +새 광고 단위 클릭.



이제 새 광고를 생성해보겠습니다. 광고 이름(본인이 식별이 쉬운 이름으로 지정)을 입력해주세요. 예를 들어 상단_반응형_예제와 같이 광고 단위 별 크기, 배치 장소를 알기 쉽도록 하시면 좋습니다.

요즘 모바일 환경 트래픽이 늘어남에 따라 블로그뿐 아니라 애드센스 광고 크기 역시 반응형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의 경우 기기별 해상도가 천차만별이라, 고정된 크기의 광고는 자칫 허위 클릭 유도로 구글의 정책 위반에 해당 할 요소가 많기 때문이죠.

사실 정책이라는 것이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인지라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새 광고 생성이 모두 끝났다면 상단의 이미지와 같이 광고 코드가 보이실거에요. 광고 코드를 Ctrl+C 로 복사해주세요.


애드센스 광고삽입

이제 본격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 코드를 삽입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관리페이지로 이동하신 후 플러그인 메뉴플러그인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직접 스킨에 광고 코드를 적용하실 필요 없이 간단하게 광고 코드를 삽입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애드센스 플러그인으로는 반응형, 데스크탑 웹용, 모바일용 3가지가 제공되며, 앞서 광고 코드 생성시 안내드렸던 것 처럼 모바일+데스크탑 웹 두 기기 모두 조화로운 디스플레이를 위해 반응형에 삽입해보겠습니다.



상단, 하단, 상단+하단 위치를 정하신 후 각각의 광고 코드 입력란에 입력해주세요.

광고 위치 별 클릭수, 수익율 등 향후 더 효율적인 광고 배치를 확인하기 위해 상단, 하단을 나누어 생성했습니다. (Tip)




광고 코드 삽입이 끝났다면, 본문 글로 돌아와 광고가 잘 나오는지 확인해보세요.

기존 광고 코드가 아닌 새로이 광고를 생성하셨다면, 광고가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조금 기다리시면 정상적으로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애드센스 광고 정책상 한 페이지에 광고 3개만 삽입가능한 거 알고계시죠?

애드센스 플러그인에 상단+하단 2개만 삽입했으니 이제 위 이미지와 같이 본문 글 중간에 광고를 삽입해보겠습니다.


글 포스팅 중 우측 상단의 □HTML이 보이시나요? 체크를 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에디터에서 HTML 태그 입력란으로 변경됩니다. 본문 중간에 광고 코드만 삽입해주시면 끝~




이상 애드센스 광고 생성 및 티스토리 기반 광고 삽입 방법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1차 승인 후 2차 승인을 위해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최종적으로 2차 승인이 떨어져야만 위 예시처럼 광고가 정상적으로 보여집니다. 승인 전까진 빈공란으로 보여지니 당황하지마세요.

2차 승인까지 짧게는 2~3일에서 최대 일주일 정도 소요되니 여유로운 마음으로 기다려보세요.


많은 도움 되셨나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