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 지급 계좌 설정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을 위한 통장 개설을 마치셨다면, 이제 애드센스 계정에서 지급 계좌 설정을 할 차례입니다. 구글은 계정 통화에 따라 미국 달러나 국제 은행 송금을 통해 애드센스 광고 게시자가 선택한 은행으로 수입을 지급하며, 게시자는 지정한 은행 계좌로 지급금을 받게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시자의 수입은 한 달에 한번씩 은행 송금을 통해 게시자의 은행 계좌로 지급됩니다. 지급금을 받으려면 애드센스 계정에서 은행 정보를 입력해야만 합니다.

은행 계좌 정보 입력에 앞서 게시자가 수익금 지급을 받기 위해 개설한 은행의 SWIFT CODE를 알아야 합니다. 

SWIFT CODE란? BIC(Bank Identifier Code)라고도 합니다.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아실텐데요, 전신 케이블에 의한 통신인 Telex 의 주소입니다. 이를 은행간의 거래에 이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은행간의 거래에서 중요한 내용인 신용장의 통지나 전신환의 거래 등에 이용됩니다. 그러다보니 은행의 케이블주소가 중요해지고, 역시 은행이 많다 보니 중복이나 오인될 가능성을 배제하고자 주소를 만드는 통일된 체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국가/지역/은행명 등을 알파벳 약어와 숫자를 혼용하여 만듭니다. 그리고 중복을 피하기 위해 SWIFT에서 일괄 관리하고 있습니다.

SWIFT : Society for Worldwide Interbank Financial Telecommunication(국제은행간금융정보통신조직) 국제은행간 자금결제 및 메시지 등을 정확, 신속,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해 1973 벨기에 브뤼셀에서 설립. BIC는  SWIFT에서 가입기관들에게 부여한 해당 금융기관  고유 코드(일종의ID) 로, 8자리 혹은 11자리로 구성되어 있다.


앞서 포스팅한 지급 계좌 통장 개설편을 보셨다면 알고 계시겠지만, 다시 한번 SWIFT 코드 리스트를 올려 드립니다. 참고하여 설정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계정 설정


구글 애드센스 웹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우측의 "잔고"의 설정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서브 메뉴에서 [지급 내역 보기]를 클릭합니다.


 화면의 애드센스 계정의 경우 이미 지급 수단이 설정이 되어 있어 처음 지급 계좌 등록을 하시는 분과는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급 설정 방법은 동일하니 다음 단계를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 지급 받는 방법에서 [결제 수단 관리]를 클립합니다.


 [결제 수단 추가]를 클릭합니다. "좌측의 은행 계좌로 송금" 부분은 기 설정되어 있는 부분이며 등록 절차가 성공적으로 끝난다면 동일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 결제 수단 추가 메뉴에서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 라디오 버튼을 선택합니다.


▷ 아래 예시와 같이 본인의 은행 송금 세부 정보를 입력하신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모든 절차가 완료 된 후 지급 페이지에 접속해봅니다. 지급 기준액인 $100 이상이 쌓이게 되면 자동으로 수익금이 지급됩니다.  하단의 우측의 [지급 받는 방법]에 정상적으로 등록 되어 있다면 애드센스 지급 계좌 설정은 성공한 것입니다.


추가 팁을 드린다면, 애드센스를 이제 막 시작한 분들은 수수료를 줄이기 위해 지급 기준을 $250~$290으로 설정하기도 합니다. (※ SC은행의 외화 송금 수취수수료는 $300 미만은 면제) 

지급 기준액은 기본 설정인 $100 이상부터 조정이 가능합니다.


애드센스 지급 계좌 설정 방법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