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수익 블로그 운영을 위한 첫걸음,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란?

홈페이지, 블로그와 같은 온라인 콘텐츠 옆에 타겟팅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애드센스를 통해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한후 방문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광고게시자는 구글에게 광고비를 지급, 구글은 다시 적립된 광고비를 블로그 게시자와 수익을 분배하게 됩니다. 


현재 애드센스를 삽입할 수 있는 블로그로는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구글 블로그스팟 등이 있으며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네이버는 아쉽게도 자사 광고 프로그램인 애드포스트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가입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애드센스 가입 절차에 대해 살펴볼까요? 먼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가입부터 하셔야겠죠. 검색엔진에서 "구글애드센스"를 검색하여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시거나,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http://adsense.google.com



▽ 기존 사용중이던 구글 계정이 있다면 ① 로그인, 구글 계정이 없다면 ② 지금가입하기를 클릭하신 후 구글 계정을 만들어주세요.


 ① 로그인을 하셨다면 이 부분은 건너뛰어주세요. 

요즘은 안드로이드 휴대폰 이용자들이 많아 구글 계정 하나쯤은 있을텐데요, 혹시나 없다면 하단 그림을 참고하여 구글 계정을 만들어주세요.


▽ 본격적으로 애드센스 가입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 계정에 대한 확인이 끝났다면 애드센스에 등록하고자 하시는 ① 웹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콘텐츠 언어는 한국어-한국어로 선택, 만약 외국어 대상일 경우 해당 언어로 선택해주신 후 ②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눌러주세요.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본인의 연락처 정보를 입력하세요.

국가 또는 지역, 시간대, 계좌 유형, 이름 및 주소, 기본 연락처, 애드센스를 알게 된 경로 선택, 이메일 환경 설정까지 끝이 났다면 신청서를 제출해주세요.

※ 예전에는 이름, 주소 등을 영문으로 기입해야 했는데 지금은 한글로 기입하셔도 됩니다.


▽ 신청서를 제출 후 최종적으로 애드센스 이용 약관을 확인하신 후 예, 이용약관을 읽고 동의했습니다. 체크박스 선택 후 동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애드센스 가입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구글에서 애드센스 가입 심사 후 약 1주일 이내에 기입하신 이메일 주소로 심사 결과가 발송됩니다. 1차 심사 승인(검토 단계)이 나면 해당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삽입, 구현한 후 2차 심사를 하게 되며, 2차 승인 메일을 받게 되면 최종 승인이 나게 됩니다.


구글애드센스 가입 절차 생각보다 참 쉽죠? 하지만 최근들어 승인 받기가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제가 처음 애드센스 가입을 한것이 2009년도 였습니다. 당시에는 그렇게 어렵다는 생각이 들 정도는 아니었는데 말이죠. 요즘은 심지어 애드고시라는 신조어도 생겨났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알찬 내용과 정성을 담은 글을 올리신다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애드센스 승인 거절을 받는 분들을 위해 다음은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애드센스 가입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