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 오피넷 로고

Life - 유가정보서비스 주유소 가격 비교 사이트 '오피넷' 활용 방법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유가 상승 여파로 기름값이 하루가 다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상승하는 기름값 때문에 정부는 물가 안정 조치를 위해 유류세 인하폭을 20%에서 30%로 5월 부터 7월까지 총 3개월간 확대했으며, 휘발유 기준으로 1ℓ 당 82원의 추가 인하 효과가 발생하여 총 246원 인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휘발유 값보다 경유값이 더 비싼 사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유류세 인하폭이 확대 되었으나 경유 가격의 실질 인하금액은 휘발유 82원보다 적은 58원이며, 이로 인해 경유는 174원 밖에 인하 효과를 볼 수 없어 246원 인하 효과를 보는 휘발유 가격과 동일하거나, 오히려 더 비싼 상황이죠.

 

 현재 유럽을 중심으로 전세계적인 경유 재고 부족 현상이 심각한 상태로, 경유 가격이 급등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당분간 '경유 > 휘발유' 가격 역전 및 유가 상승 기조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저렴한 주유소를 찾기 위해 발품을 파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기름값은 오르기만 하는 터라 최저가 주유소를 찾아 하루라도 빨리 넣는 게 그나마 저렴하게 주유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죠.

기름값 고공행진으로 조금이라도 저렴한 주유소를 찾고 싶다면?

 물론 티맵, 카카오내비 등 주유소를 검색하면 가격 확인이 가능하고,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주유소 혹은 정확도 순으로만 배열하기 때문에 최저가 주유소를 찾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이동 경로에서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찾을 수 있는 기능도 꽤 유용하지만, 경로를 조금 벗어난 곳의 최저가 주유소까지는 확인이 어렵죠. 정말 경로에 붙어있는 주유소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활용할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한국석유공사에서 서비스하는 "오피넷 - 싼 주유소 찾기" 앱 입니다. 전국 1만 3천여개의 주유소 및 충전소 가격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세차장, 24시간 영업 등 다른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한국석유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만큼 내비게이션에서 제공되는 유가 정보보다 더 빠르고 정확한 기름값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1 모바일 오피넷 앱 사용 방법

 한국석유공사 오피넷 웹 사이트를 통해서도 주변 혹은 다른 지역의 최저가 주유소를 찾을 수 있지만, 스마트폰 앱을 이용할 경우 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 주변 또는 이동 경로 중 최저가 주유소를 찾고 도 길 안내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다만 오피넷과 연동된 내비게이션 앱이 설치가 필요합니다.

 

"오피넷 - 싼 주유소 찾기" 앱 설치

 오피넷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Android 장치 기준으로 플레이 스토어 접속 후 "오피넷"으로 검색하여 설치 및 실행합니다.

 

 

오피넷 앱 위치정보 동의 및 액세스 허용

 오피넷 앱은 별도의 계정 및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지만, 위치 확인을 위한 권한은 필요합니다. 위치정보 이용 동의 및 내 기기 위치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내주변 주유소 및 지역별 주유소 검색, 최저가 주유소 확인

 [내주변 주유소] 메뉴를 선택하면, 기본 상태에서는 현재 위치 주변 3㎞ 이내 최저가 주유소를 자동으로 찾아주며, 다른 유종을 찾는다면 경유, LPG 등 원하는 유종을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거리는 1㎞, 3㎞, 5㎞, 10㎞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위치가 아닌 다른 지역의 주유소를 찾고 싶다면 하단의 [내 위치 수동 설정] 버튼을 선택하거나, 메인 화면의 [지역별 주유소] 메뉴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전국 시도 위치 등 세부 사항을 설정하여 최저가 주유소 검색이 가능합니다.

 

 

지역별 최저가 주유소 상세 내용 확인

 예를 들어 서울특별시 송파구에 이동할 예정이라면 위치 설정 후 최저가 주유소를 확인합니다. 지도 또는 목록에서 원하는 주유소 이름을 선택하면 주유소 상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주유소 상세보기 화면에서는 주유소의 이름과 전화번호, 전산보고 주유소 여부 및 다른 유종 가격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유소 관심등록과 이동경로(찾아가기)는 물론 세차장, 경정비, 편의점, 24시간 운영 여부 등 기타 정보도 함께 확인 가능합니다.

 

 

오피넷 연동 내비게이션 앱을 통해 길 안내 제공

 선택한 주유소에서 주유를 위해 이동하고 싶다면 [찾아가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동 경로 안내는 오피넷 앱에서 직접 서비스되지 않고, 타사 앱을 통해 제공됩니다. 즉, 원내비/네이버지도/카카오내비/티맵/아이나비 중 원하는 내비 앱을 선택하면, 해당 경로 정보가 내비 앱으로 연동되어 동작합니다.

 

 

2 PC 오피넷 웹 사이트 사용 방법

 장거리 이동을 계획하고 있거나 출발하기 전 경로 중간 또는 목적지 주변의 최저가 주유소를 미리 확인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 웹 사이트에서 사전에 최저가 주유소를 검색하여 오피넷 앱에서 관심주유소로 등록하면 이동 중에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피넷 웹 사이트 우리동네 싼 주유소 Top5

 오피넷 웹 사이트 메인 화면에서 '시도별 평균' 유가 정보는 물론 내 주변 '우리동네 싼 주유소 Top5' 목록에서 최저가 주유소를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타 시도에 이동할 예정이라면 현재 위치와 목적지의 평균 유가 정보를 확인하여 미리 기름을 가득 채우거나, 목적지 기름값이 더 저렴하다면 도착할 수 있을 만큼의 기름이 충분할 경우 목적지에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주유할 수 있습니다.

 

 

지도 기반 지역별/경로별/도로별/면세유 최저가 주유소 검색

 오피넷 웹 사이트에서 최저가 주유소를 찾는 방법은 앱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지도 기반으로 주변 최저가 주유소를 찾을 때 큰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여 더 수월하게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저가 주유소는 지역별/경로별/도로별/면세유 탭에서 원하는 서비스 선택 후 검색할 수 있으며, 시도 및 읍/면/동 등 원하는 지역을 설정하거나, 지도 화면에서 유가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 금천구' 지역의 '경유' 최저가 주유소를 찾고 싶다면 해당 위치 설정 후 [경유] 탭에서 최저가 주유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설정한 지역의 지도 화면을 보고 대략적인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해당 주유소를 클릭하면 주유소 이름, 전화번호, 유가정보 및 부가정보 등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해당 주유소를 관심 주유소로 미리 등록하면, 오피넷 앱의 "관심 주유소" 메뉴를 통해 사전에 확인한 최저가 주유소를 선택하고,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다만 한 가지 큰 단점은 PC에서 관심 주유소로 등록해도 오피넷 앱에서 해당 정보를 연동하기 위한 계정이 없으므로, PC에서 확인한 최저가 주유소를 앱에서 다시 한 번 검색하여 별도로 관심주유소 등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향후 개선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경로별 최저가 주유소 검색

 출발 전 PC에서 출발지 및 도착지, 필요시 경유지 등 정보를 입력하여 전체 경로에서 가장 싼 최저가 주유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경로는 최적경로/최단경로/전용도로 중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고, 역방향조회도 가능합니다.

 

 

경로상 최저가 주유소 목록 및 지도에서 확인

 경로 탐색이 완료되면 유종별 최저가 주유소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목록 또는 지도에 표시된 주유소를 클릭하여 상세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