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 Google 지도 앱에서 네트워크 연결 없이 오프라인 지도 사용하는 방법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막혀있던 하늘길이 조금씩 열리고 해외 입국자들의 국내 격리가 면제되며, 해외여행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현지에서도 전화나 문자, 인터넷 검색 등 스마트폰 사용을 위해 통신사의 로밍 서비스 또는 현지 유심카드 구매 등을 고려할텐데요.

 

 해외에서는 국내 요금제에서 기본 제공하는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으며, 현지 유심을 사용하더라도 듀얼 유심을 장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아닌 이상 업무 등 중요한 전화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많은 고민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로밍이 좋다, 현지 유심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단정지을 수 없지만, 현지 통신사의 품질이 좋지 못한 곳은 로밍이 아닌 현지 유심을 사용하더라도 종종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해서 난감해질 때가 많습니다.

 

 특히 목적지를 찾아가기 위해 'Google 지도' 앱을 이용할 때 갑작스럽게 데이터 연결이 끊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다행히 Google 지도는 사용자가 위치 및 경로를 탐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 지도'를 제공합니다.

해외여행 중 모바일 데이터 사용이 어려울 때 Google 지도 오프라인 사용 방법

 해외여행을 한다고 가정할 때 해외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앱은 무엇일까요? 아마 많은 사람들이 'Google 지도'라고 답할 것입니다. 전 세계 어느 나라를 가든 Google 지도 앱만 있으면 목적지를 정확하게 찾아갈 수 있기 때문이죠.

 

 구글 지도는 각 국가별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글로벌 통합 서비스이기 때문에 해외 어떤 나라를 가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법규제로 인해 반쪽짜리 지도를 사용하는 딱 한 나라, 우리나라는 예외이지만요.

 

 그러나 해외 통신사 사정으로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 제 아무리 Google 지도가 만능이라도 원활한 이용이 어렵습니다. 다행히 구글은 지도 서비스를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즉, 지도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Google 지도 앱을 열고, 상단의 검색 창 오른쪽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탭 합니다. 추가 메뉴가 표시되면 "오프라인 지도" 옵션을 찾아 선택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오프라인으로 지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지정한 영역의 지도 데이터를 사전에 다운로드한 뒤 지도에서 오프라인으로 검색하고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나만의 지도 선택] 옵션을 탭하면 사각형 모양으로 지도의 한 부분을 강조 표시하는 상자가 나타납니다. 오프라인 사용을 위해 저장하려는 영역을 상자 안쪽에 위치하도록 이동합니다. 이때 확대 및 축소하여 다운로드하려는 지도 영역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이용하려는 지도의 영역을 정했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지금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참고로 영역선 하단에 사용자가 지정한 범위로 다운로드할 경우 사용되는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면 30일 동안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만료 시점에 자동 업데이트되어야 합니다. Google 지도는 Wi-Fi 환경에서 업데이트되며, Wi-Fi에 연결되지 않으면 지정된 날짜에 사용 만료되어 더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방문하려는 국가, 도시 등의 지도를 '오프라인 지도'로 다운로드한 뒤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깜박 잊고 여행지에 도착했다면, 모바일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한 곳 또는 숙소 등에서 Wi-Fi를 이용하여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Tips/Life Information] - 로밍보다 편리하고 경제적인 현지 유심 사용팁

 

로밍보다 편리하고 경제적인 현지 유심 사용팁

해외 로밍, 비싼 요금과 느린 속도가 불만이라면? 휴가철이 다가오며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휴대폰 때문에 걱정이 많아집니다. 해외 로밍을 하자니 요금은 비싸지만 통신 속도는 느려 답

forbes.tistory.com

[Tips/Life Information] - 해외유심 국내번호 착신전환 꿀팁 (010, 070 발급)

 

해외유심 국내번호 착신전환 꿀팁 (010, 070 발급)

로밍보다 해외 유심 사용이 좋은 점? 앞서 작성한 포스트에서 국내 이동통신사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보다 해외 유심 사용의 효용성과 편리성에 대해 여러차례 이야기 한적이 있습니다. 그

forbes.tistory.com

[Tips/Life Information] - 말톡 유심, 스마트폰 설정 및 착신전환 순서 정리!

 

말톡 유심, 스마트폰 설정 및 착신전환 순서 정리!

현재 유심+말톡 앱, 말톡 유심 장단점 얼마전 일본 출장 길에 오르기 전 유심을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기 위해 인터넷을 살펴보던 중, 말톡 유심이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외 현지 유심을 구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