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유심+말톡 앱, 말톡 유심 장단점

얼마전 일본 출장 길에 오르기 전 유심을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기 위해 인터넷을 살펴보던 중, 말톡 유심이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외 현지 유심을 구입한 뒤 한국 통신사에서 착신전환을 신청하여 말톡 앱을 통해 부텨 받은 070 번호로 착신전환을 신청하게 되면, 한국으로부터 발신된 전화도 무료로 받을 수 있어 항상 이용했지만 말톡에서 유심을 별도로 판매하고 있는지 몰랐던 것이죠.

해외 유심칩 구입 시 현지에서 통화도 가능하고, 말톡 앱을 통해 한국에서 걸려온 전화를 내 번호로 받을 수 있는 등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국내 통신사 착신전환 이용료와 별개로 말톡에서 070 번호를 부여 받기 위해 추가 사용료를 지불해야 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물론 현지 유심 사용으로 제공되는 현지 통화 및 보다 빠른 데이터 속도는 장점이지만, 이와는 별도로 말톡 070 번호 한달 사용료로 2,000~3,0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비록 가격이 국내 이동통신사 데이터 로밍에 비해 비싼편은 아니지만, 말톡 유심 구입 시 제공되는 무료 핀번호를 사용하시면 30분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말톡 유심 사용 시 데이터 로밍 방식으로 현지 유심 대비 신호 커버리지 및 속도는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말톡 유심의 또 다른 장점은 당일 주문 후 인천공항에서 수령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현지 유심을 구입하거나, 와이파이 포켓을 주문할 경우 최소 하루 전 주문을 해야 수령할 수 있는 반면, 말톡은 당일 주문 및 수령이 가능했습니다.

유심 수령 시 사용 방법 안내문을 함께 받을 수 있어 큰 어려움 없이 설정을 할 수 있지만, 착신전환 부가서비스 신청 및 유의 사항을 미리 살펴보시고 출발 당일 설정 문제로 당황하는 일이 없도록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착신전환 부가서비스 신청 및 설정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말톡 유심 설정 방법

말톡 유심 구입 시 입력한 번호로 아래와 같은 사용 방법 및 무료로 통화를 할 수 있는 핀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말톡 앱을 실행한 뒤 [설정] > [나의 정보]를 선택합니다.


나의 정보에서 [핀코드 입력]을 선택, 문자로 받은 핀번호 16자리를 입력하신 후 [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등록 시 해당 핀코드로 요청하겠냐는 알림창이 나타나면 [확인]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핀코드를 옳바르게 입력하셨다면, 해외로밍요금제 30분이 충전되었다는 알림 메시지가 나타나며, 카톡에서도 충전 내용 및 사용 만료일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등록되셨다면 [나의 정보]에서 요금제, 만료일, 잔여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말톡 무료 요금 30분을 등록하셨다면, 착신전환을 신청하실 차례입니다.


SKT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별도의 키패드 입력 없이 [T전화]에서 간편하게 번호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① 스마트폰 [T전화] 실행 후 우측 상단의 [T] 메뉴를 클릭.


② 부가 기능에서 [수신차단 및 착신전환] 메뉴를 클릭.


[착신전환] 메뉴를 클릭.


④ 착신전환 설정에서 말톡에서 부여 받은 070 번호를 입력.



※ SKT 및 KT, LG U+ 이동통신사 이용시 키패드로 착신전환 설정 방법은 하단에 별도로 작성되어있습니다.

070 번호로 착신전환 연락처로 설정한 후 다시 수신차단 및 착신전환 항목을 보시면 [켜짐] 상태로 하단에 설정한 070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에 착신전환 중임을 알리는 알림 아이콘이 뜨게 됩니다. 단, 말톡 유심 교체 시 이용되는 통신사가 SKT가 아니므로 착신전환 알림 아이콘은 사라지게 되며, T전화 앱도 비활성화 상태로 변경됩니다.


※ 주의하실 점은 해외로 출발하기 전 미리 착신전환 부가서비스 이용 신청을 미리 하시고, 착신전환 역시 등록을 해둔 상태로 출발하시길 바랍니다. 현지에서 유심 교체 후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방지하기 위해 미리 등록 후 유심만 교체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말톡의 경우 공항에서 출발 전 미리 유십 교체를 진행하셔도 무방하고, 말톡이 아닌 해외 현지 유심을 한국에서 구입하여 사용할 경우 유심칩에 기재되어 있는 현지 모바일 번호를 착신번호로 미리 등록하시면 좋습니다.



통신사 별 착신전환 방법

SKT의 경우 T전화로 간편하게 착신전환 설정을 할 수 있지만, 키패드 입력으로도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SKTKT의 경우 [*88] + [착신번호]를 누른 후 통화 버튼을 누르면 착신전환이 되며, LG U+[#88*] + [착신번호] + [*]를 누른 후 통화 버튼을 입력하면 착신설정이 완료됩니다.

가령 070-1234-5678 번호를 부여 받았다면,

SKT/KT에서는 [*8807012345678+통화], LG에서는 [#88*07012345678*+통화]를 하시면 됩니다.

착신전환 해제는 SKTKT의 경우 [#88*] 통화, LG U+ [#88] 통화 버튼을 누르면 해제 됩니다.


지금까지 해외에서도 한국에서 걸려온 전화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말톡 유심 사용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말톡 측으로부터 별도의 원고료나 어떠한 대가도 없는 순수한 사용기임을 밝히며, 방문하시는 나라에 따라 말톡 유심 사용 시 데이터 속도 문제, 신호 세기 등 현지 유심에 비해 불편함이 따른다는 사용 후기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