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콕에서 파타야, 택시로 가장 저렴하게 가는 법

태국 자유여행을 떠난다면 방콕에서만 모든 일정을 소화하기엔 너무 아깝잖아요!

방콕에서 파타야로 또 파타야에서 방콕으로 이동할 때 버스나 택시를 많이 이용하시는데, 각기 장단점이 있습니다. 버스를 이용할 경우 저렴한 가격으로 이동할 수 있지만, 터미널 대기시간 및 파타야 터미널 도착 후 호텔로 다시 이동해야하는 등 불편함이 있습니다. 반면 택시를 이용할 경우 공항 or 방콕 호텔에서 파타야 호텔까지 바로 이동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지만 가격인 비싼편입니다.

보통 방콕에서 파타야까지 택시 or 한국 여행사에서 취급하는 승용차 이용시 1,500바트~2,000바트 정도 발생하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PT 택시는 1,000~1,100바트로 매우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작년까지 파타야 → 수완나폼 공항은 900바트, 수완나폼 공항 → 파타야까지는 1,000바트였지만, 많은분들이 이용한 탓인지 모든 행선지의 가격이 100바트씩 올랐습니다.

방콕 일정만 즐기기엔 너무 아쉽죠!?



매번 공항에서 힘들게 택시 기사와 흥정하여 1,300~1,500바트로 파타야로 이동하곤 했는데, 우연히 알게 된 P.T. TAXI에서는 유류비, 톨비 등 모든 제반비용을 포함하여 1,000~1,100바트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현지 택시 서비스라 비행기가 연착하거나, 이미그레이션이 늦게 끝나면 기다리지 않고 가버리는 건 아닌가, 별도의 예약금을 요구하지 않아 오히려 이런 부분들이 가장 큰 걱정이었지만, 단 한번도 약속을 어긴적이 없어 이제는 방콕, 파타야 간 이동은 무조건 파타야 택시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P.T.TAXI SERVICE 예약 방법

파타야 택시 예약을 위해 P.T.TAXI SERVICE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처음 PT 택시 사이트를 보시면 한국 사이트와 달리 어딘가 부족해 보이는 홈페이지 디자인 탓에 불신감이 생길 수 있지만, 구글링을 통해 해외 여행객들의 후기를 보면 다들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 역시 방콕↔파타야 이동을 4번 이용하는 동안 한번도 불미스러운 일은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편도로는 8번 이용한 셈이겠죠? 이제는 태국행 항공권 구매 후 PT 택시 예약은 당연한 것으로.... ^^

홈페이지에서는 이용할 수 있는 차량 종류 및 가격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 폼이 있는 Booking 메뉴를 통해 택시 예약이 가능합니다.



PT 택시는 방콕 수완나폼 공항 ↔ 파타야만 이용이 가능할까요? 아닙니다.

공항에서 방콕 시내로 이동할 수도 있고 Huahin, Ban Pae, Koh Chang, U-Tapao 등 다양한 곳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가격 역시 일반 택시를 이용하는 것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거리에서 타는 택시보다 안전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Rate] 메뉴를 선택하시면 PT 택시 이용 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은 편도 요금으로 유류비, 톨비 등 모든 비용이 포함되어 있는 가격입니다. 단, 운전사 팁은 별도입니다.



택시기사와 힘들게 흥정해도 톨비 별도 1,200~1,300 BAT에 이용하곤 했는데, PT 택시는 정말 저렴합니다. 조금 더 일찍 알지 못했을까 자괴감이 들지만 늦게라도 알게되어 다행이겠죠?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모든분들 포함!

아.. 이런걸 기대하고 파타야를 가는 건 아닙니다!



PT 택시 예약은 상단의 [Booking] 메뉴 선택 후 제공되는 예약 입력 폼에 정보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약 컨펌은 입력하신 메일 주소로 받게 되니, 오타가 없도록 신중히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입국,출국, 출발지, 도착지 등 정보도 신중히 입력하셔야겠죠?




초딩 영어 수준이면 예약할 수 있어요 :)
 
순서대로 입력 폼을 살펴보겠습니다.

1. Name : 본인 성명 (입력하신 이름이 기재된 피켓을 들고 기사분이 기다립니다.)

2. E-mail : 본인 이메일 주소 (예약 최종 확인 메일을 받는 주소)

3. Phone Number : 한국에서 사용중인 휴대폰 번호 입력시 '국가번호' 포함하여 입력, 태국 유심을 구입하신다면 태국 번호를 입력하시는 것이 좋겠죠? 비행기 연착, 입국 심사 지연 등으로 시간이 오래 소요되면 기사님과 연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Country : 국적

5. Arrival Date : 도착 날짜 (항공편이 늦은 시간이라 +1이 된다면 그 날짜를 입력, 로컬 기준)

6. Arrival Time : 도착 시간 (마찬가지로 로컬 시간)

7. Flight No : 항공편명 (기사님이 연착인지 확인이 가능하겠죠?)

8. No. of Passengers : 승객 인원 수 (2명일 경우 가장 저렴한 승용차, 3인일 경우 짐 크기에 따라 변경)

9. Destination : 도착지 (파타야, 방콕 시내 등)

10. Hotel Name : 도착지의 호텔 이름

11. Return : 편도가 아닌 왕복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이 곳에 기재하시면 됩니다.

12. Request : 추가 요청 사항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가령 입력한 전화번호가 현지 공항에서 태국 유심으로 변경 후, 번호 역시 변경될테니 본인이 기사님 모바일로 연락을 하겠다는 등등...


모든 예약 정보를 입력 후 하단의 [Send Mail] 버튼을 선택하시면 p.t.taxi@hotmail.com 메일 주소로 자동 전송이 됩니다.


예약 컨펌은 즉각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하루에서 이틀정도 소요되니, 출발 전 미리 예약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홈페이지 입력 폼과 맞지 않는 예약일 경우(방콕→파타야→후아힌→방콕 등 동선이 복잡할 경우) 위 메일 주소로 별도로 예약 메일을 작성하여 보내셔도 됩니다.

또한 요즘은 Mobile 086-382-1240 번호로 라인(Naver LINE) 등록이 가능하여, 앱을 통하여 예약 확인은 물론 입국 후 공항에서 기사님과 만날 때도 채팅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영어로 전화 통화 울렁증이 있다면 편안히 채팅으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예약 후 메일로 컨펌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이용요금과 동일하게 공항 → 파타야 요금 1,000바트, 파타야 → 방콕 공항 요금 900바트로 모든 것이 요금에 포함되어 있다고 친절히 안내해줍니다. 


※ 현재 가격 인상으로 위 가격에서 100바트씩 추가되었습니다. (1,100 & 1,000 BAT)


예약확정 메일을 받았더라도 마음 한켠에 불안함이 있다면 한국에서 출발 전, 모바일(라인)로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결론은 방콕, 파타야 이동 계획이 있으시다면 PT 택시를 미리 예약하여 이용하시면 가장 저렴합니다!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PT TAXI 홈페이지 예약 양식에 맞게 작성 후 전송 or 이메일

(현지에서 예약하고, 태국 유심 사용하고 있다면 전화로 직접 통화하는 것이 가장 빠름)


더 이상 태국에서 땀 흘리며 택시 기사와 흥정 No! 한국에서 1,500바트씩 지불하며 예약 No~ No!


PT 택시에서 소개료라도 줘야하는 거 아닌가 싶네요. ㅋ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