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밍보다 해외 유심 사용이 좋은 점?

앞서 작성한 포스트에서 국내 이동통신사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보다 해외 유심 사용의 효용성과 편리성에 대해 여러차례 이야기 한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수 많은 장점이 있는 유심 교체의 단 한가지 단점! 휴가중에도 업무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불행한 직장인들은 010으로 시작하는 국내 휴대폰 번호로 언제 업무와 관련된 전화를 받아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로 비싼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퇴근 후 카톡금지법?! 휴가는 왔지만 복귀 후 본인의 책상이 빠질수도 있습니다? 하앜

물론 포켓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데이터 사용은 별도로 이용할 수 있지만, 휴대성이 떨어지며 스마트폰 외에 추가로 배터리 충전이 필요하는 등 불편함이 따릅니다.

착신전환 및 070 번호 발급이면 끝!

이동통신사마다 본인에게 부여된 휴대전화 번호에 착신전환 부가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010 번호로 연락이 올때 070 번호로 착신전환을 하게끔 설정하면, 070 번호만 본인 휴대전화에 부여할 수 있다면 언제든 전화를 받을 수 있겠죠? 그럼 070 번호는 어떻게 발급 받고, 착신전환 서비스는 어떻게 신청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오늘은 해외여행시 해외 유심을 사용하더라도 본인 국내 휴대전화 번호로 수신된 전화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 진행하시면 단계도 복잡해 보이고, 설정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오늘 단계별로 차근차근 살펴 보시면 참 쉽습니다!

모바일 T world 앱을 먼저 실행한 후 ①요금제/T Apps/부가서비스 → ②부가서비스를 선택해주세요.



※ KT, LG U+ 사용자들 역시 착신전환 부가기능 설치 후 설정 방법은 비슷하니 참고하세요!

부가서비스 중 착신전환 관련 기능은 '착신전환일반', '착신전환(Voice only)' 두가지가 있습니다.


착신전환일반은 VAT 별도 1,650원으로 수신되는 통화 및 SMS를 다른 전화로 전송, 착신전환(Voice only)은 VAT 별도 990원으로 걸려오는 전화만 원하는 번호로 연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SMS를 다른 번호로 수신 받기 원하신다면 착신전환일반을 신청, 전화만 받고 싶다면 Voice only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죠?


단, 해외에서 070 번호로 착신전환 신청시 SMS는 전송이 되지 않으므로 비싼 착신전환일반을 신청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일반으로 신청해봤지만, 단 한통의 SMS도 받지 못했습니다.


※ KT에서는 070 번호로 SMS 수신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착신전환 부가기능을 신청하셨다면, 010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를 070번호로 착신전환 설정을 하셔야 할텐데요. SKT에서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시기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T 전화'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T 전화 선택 후 상단의 ①T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부가 기능 메뉴들이 보이실텐데, 여기서 ②수신차단 및 착신전환을 선택 후 ③착신전환에서 070 번호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위 화면은 착신전환 부가서비스 신청전으로 '서비스 가입필요' 문구가 보이지만, 서비스 신청 후 상단의 스팸 자동 차단 메뉴와 같이 '꺼짐, 켜짐'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070 번호 등록을 위한 착신전환 번호 등록 방법은 숙지하셨죠? 마지막으로 070 번호를 부여 받도록 합니다.

참고로 070 번호를 부여하는 서비스는 국내 및 해외 여러 곳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서비스는 대부분 유료이며 일정 금액의 이용료를 지불해야 하는데, 국내 통신사 해외로밍 사용료가 하루 9,900원으로 070 번호 이용료는 한달에 2,000~3,000원 선으로 이용할 수 있어 통신사 로밍보다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특정 070 번호 업체를 거론하진 않겠습니다. 전 X톡 이란 곳을 이용했으며, 070 번호 제공 업체 중 가격, 서비스에 맞게 본인의 입맛에 맞는 어느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070 번호 선택 후 이용료를 결제한 후 앞서 살펴본 착신전환 메뉴에서 070 번호를 등록만 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하단의 화면을 보시면 착신전환 메뉴에서 070-****-6500 으로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070 번호로 전화를 받기 위해서는 해당 앱이 항상 실행중이여 합니다. 카톡, 라인 등 메신저 앱들이 백 그라운드에서 항상 실행되고 있듯이 말이죠. 제가 이용한 곳은 상단에 '실행보호모드' 아이콘을 표시해주고 있었습니다. 메모리 정리, 시스템 자동정리로 부터 해당 앱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 여행기간 내내 사용할 수 있는 해외 유심 7~8,000원선 + 착신전환 990원 + 070 번호 2,200원을 선택하시겠습니까? 하루에 9,900원을 지불하고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시겠습니까? 선택은 본인의 판단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한국에서 해외 유심 구입 및 착신전환 070 번호를 등록하신다면 T 전화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외 현지 공항에 도착하여 유심을 구입하여 장착한다면, T 전화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SKT 통신사를 이용하지 않으니 당연하겠죠?) 당황하지 마시고 위 표를 참고하셔서 다양한 방법으로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해외유심은 가능하면 한국에서 구입하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나라별로 다르지만 태국의 경우 현지에서 구입하는 것이 오히려 가격도 저렴하고 유심 카드에 전화 번호가 기재되어 있어 사용법만 숙지한다면 미리 구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설정이 미숙하거나, 사용법이 걱정된다면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여 해당 설정들을 마친 후 출발하니 현지에서 구입 및 설정에 필요한 시간도 벌고, 가격도 나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T가 아닌 타 통신사 착신전환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해외유심 010 번호로 전화(착신전화) 받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