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oogle 지도 로고

Life - Google 지도 길안내 받을 때 유료·고속도로 제외 방법

 해외여행을 갔을 때 차량을 렌트 하면 일반적으로 '내비게이션' 옵션을 함께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국가의 지리는 물론 도로 사정을 잘 모르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경우가 많죠.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여행국가인 경우 한국어 길안내가 가능한 내비게이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다른 나라 여행객은 어떨까요? 십중팔구 스마트폰에 설치된 'Google 지도' 앱을 이용합니다. 물론 예외적으로 대한민국을 찾는 여행객들은 Google 지도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의 법규제 때문에 지도 데이터를 국외로 반출할 수 없도록 되어 있어, 도보 및 차량 내비게이션 등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죠.

 

 반대로 우리나라 여행객이 국외에서 길안내가 필요한 경우 Google 지도를 100% 활용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다만 국내 이용자들은 자국에서도 이용하지 않는 Google 지도의 활용법을 잘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해외에서도 마찬가지죠.

해외여행 중 Google 지도를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할 때 꿀팁

 여행지에서 차량으로 이동할 때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고속도로를 선호하는 사람도 있지만, 주변 풍경과 이동 중 해당 지역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맛집을 탐방하는 등 고속도로가 포함되지 않은 경로를 선호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해외여행 중 Google 지도를 이용하여 길안내를 받을 때 운전 경로에서 유료도로 또는 고속도로를 피할 수 있도록 설정하고 싶다면, 간단히 옵션을 변경하여 해당 경로를 피해 길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중 목적지 경로 확인

 Google 지도 앱을 실행하고 목적지를 입력하여 이동 경로를 찾습니다. 지도에서 경로가 표시되면 해당 경로에 고속(유료)도로가 존재하는 경우 지도 앱에서는 시간이 덜 소요되는 고속도로 경로를 선택합니다. 이때 지도에 표시된 또 다른 경로, "무료 도로" 경로선을 탭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경로 옵션 > 고속도로 or 유료도로 제외 옵션 설정

 또 다른 방법으로는 항상 "고속도로" 경로를 제외할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출발지-목적지 입력 필드 옆 [메뉴]를 탭하고 [경로 옵션]을 선택합니다. '운전 옵션' 상자가 열리면 "고속도로 제외" 옵션의 체크 박스를 선택하여 활성화한 뒤 [완료] 버튼을 탭 합니다.

 

 

무료도로 or 고속도로 제외 옵션 활성화

 이제 출발지 및 목적지 입력 필드 하단에 사용자가 선택한 운전 옵션 설정이 표시되며, 사용자가 지정한 경로 즉, 고속도로 또는 유료도로를 이용하지 않는 경로로 길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중 한국어 음성 길안내 옵션이 포함되지 않은 내비게이션만 이용할 수 있다면, Google 지도 앱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길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내비게이션 기기에서 제공하는 회피 옵션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