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DB 산업은행, 하이어카운트 계좌 이용해볼까?

재테크의 기본중 하나인 통장 쪼개기가 각종 서적, 방송 등을 통해 알려지며 많은 분들이 지출 통장, 비상금 통장, 공과금 통장 등 용도에 따라 통장을 여러개 보유하고 있습니다. 통장을 용도별로 쪼개더라도 하나의 금융회사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각종 혜택을 꼼꼼히 비교하여 용도별로 금융권을 달리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KDB 산업은행의 하이어카운트 계좌는 비록 지금은 금리가 다소 내려갔지만, 자유입출금 통장이면서 이자는 왠만한 적금 통장에 버금가는 탓에 특히 비상금 통장 용도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분들이 KDB 산업은행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등 타 시중은행에 비해 인지도가 낮은 편이죠.



재테크에 관심이 많다면 산업은행 계좌는 필수로 하나쯤 보유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금리가 예전 같지 않지만 자유입출금 계좌로는 높은 편이고, 은행 ATM이나 편의점 or 지하철에 있는 수많은 ATM까지 출금 수수료가 무료이며, 입금 수수료 역시 우리은행, 우체국 ATM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인터넷 뱅킹 수수료 역시 월 1천건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재테크 족이라면 없어서는 안될 계좌인 것이죠.


재테크에 이제 막 관심을 가지고 계신다면 산업은행 계좌 개설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계좌 개설을 하셨다면 타행에서 발급 받은 공인인증서를 KDB 산업은행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KDB 산업은행 타행 인증서 등록 방법

요즘 은행 계좌를 이용하며 지점 창구 or ATM만 이용하시는분은 거의 없죠? 인터넷 뱅킹 역시 같이 신청하셨을텐데요. 이미 타 은행에서 이용중인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이를 산업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등록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KDB산업은행 인터넷 뱅킹 사이트(www.kdb.co.kr) 접속 후 우측 상단의 [공인인증센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 공인인증센터 페이지에서 '타행·타기관인증서 등록/해제' 부분의 [개인고객] 버튼을 선택합니다.



▼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 페이지에서 [등록] 버튼을 선택합니다.


※ 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여 사용하기 전 영업점에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신 분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계좌 개설 시 별도로 인터넷뱅킹 신청을 하지 않으셨다면, 영업점에 먼저 방문하여 서비스 신청 후 등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인증서창이 뜨게되면, 이 곳에서 등록하실 타행, 타기관에서 발급 받은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신 후 인증서 압호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본인확인 정보입력을 위한 이용자번호(ID), 생년월일(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뱅킹 신청 시 등록한 ID가 기억나지 않으신다면, 이용자번호 입력란 우측의 [ID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 계좌개설 시 인터넷뱅킹 서비스 사용을 신청하셨다면, 영업점에서 받은 신청내용 안내 페이지에서 본인이 입력한 ID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실하셨다면 ID조회를 통해 찾을 수 있으니 걱정 않으셔도 됩니다.


▼ 입력정보확인 후 다음 단계로 출금계좌번호 입력이 있습니다. 출금계좌번호는 '-' 없이 입력한 후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하세요.



▼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시면 추가인증정보 입력란이 있습니다. 인증수단선택 및 본인확인을 위해 ARS(전화)인증을 선택한 후 본인 명의로 사용중인 이동통신 번호로 [인증요청] 버튼을 누른 후 전화를 기다립니다.



▼ 아래와 같은 ARS(전화)인증 팝업창이 나타나며, ARS 통화연결시까지 현재화면을 유지하셔야 합니다. ARS 인증이 모두 완료되면 자동으로 창이 사라지게 됩니다.



KDB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1588-1500'입니다. 만약 T전화 등과 같은 전화번호 식별이 가능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아래와 같이 발신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화를 받으신 후 ARS 음성으로 숫자 '두자리'를 알려줄텐데, 정확하게 키패드로 입력하시면 ARS 인증은 완료됩니다.



▼ ARS(전화)인증 팝업창이 사라지며, 인증수단선택 및 본인확인 부분에 'ARS(전화)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보안수단입력 단계입니다. 거래비밀번호 영문, 숫자 혼합 6~8자리 입력 후 OTP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하시고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KDB산업은행은 계좌비밀번호 및 OTP번호뿐 아니라 별도의 '거래비밀번호'가 있습니다.


▼ KDB산업은행 인터넷뱅킹 사용을 위한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인터넷뱅킹 접속이 가능한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