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카카오톡 친구 자동추가 편리하기만 할까?

카카오톡 친구 목록 새로고침 기능은 내 휴대폰에 저장된 전화번호, 즉 주소록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친구를 자동으로 친구목록에 추가하는 편리한 서비스 입니다. 그러나 중고거래, 택배 등 일회성으로 저장한 전화번호 역시 카카오톡을 사용한다면 불필요하게 친구 추가가 되어 때로는 불편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카카오톡 자동 친구 추가 기능을 비활성화 하고 싶다면, 카카오톡 설정 → 친구 관리 → 자동 친구 추가 기능을 비활성화 하는 방법으로 자동으로 친구 추가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다만, 꼭 필요한 사람들까지 수동으로 등록해야 하는 불편함 역시 발생하겠죠?


오늘은 카카오톡 자동 친구 추가 기능을 그대로 이용하며, 일회성으로 저장해야 하는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추가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전화번호 저장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자동 친구 방지, 전화번호 저장 방법

카카오톡 자동 친구 추가를 막기 위한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전화번호를 주소록에 저장할 때 이름 앞에 [#]을 추가하여 등록하면 됩니다.


연락처에서 저장된 이름 앞에 #을 추가하여 저장하면 카카오톡 자동 친구를 막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추가된 것은 별도로 갱신해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 카카오톡 자동 친구 등록 막는 것은 물론 카톡 기능중 하나인 알 수도 있는 친구를 추천받고, 나를 다른 친구에게 추천해주는 친구 추천 허용 기능 역시 동작하지 않습니다. 물론 내 전화번호를 이용해 등록하는 방법까지 막을 수는 없습니다.


이미 등록된 친구, 자동 추가 방지 방법

카카오톡에 이미 등록된 사람의 전화번호는 주소록에 보관하고, 친구 삭제 후 또 다시 자동으로 추가되는 것을 막고 싶다면 아래 방법으로 진행해주세요.


카카오톡 친구 탭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친구 설정에서 [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친구 목록 새로고침] 메뉴를 선택하여 [#]을 넣어 편집한 친구 목록을 갱신해주세요.


친구목록에서 #을 넣어 저장한 친구 이름을 꾹 누른 뒤, 팝업창에서 [숨김] 메뉴를 선택합니다.



목록에서 숨김 관련 알림 창이 나타나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우측 상단의 [친구관리]를 선택합니다.



[숨김친구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을 넣어 저장한 친구명 우측의 [관리] 버튼을 누른 뒤 [삭제]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친구를 삭제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창이 나타나며, 여기서 [확인] 버튼을 선택하면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해당 친구가 삭제되며,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선택해 갱신하더라도 더 이상 친구로 자동 추가 되지 않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