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카카오톡 게임 메시지, 이제 그만!

카카오톡이 문자 메시지(SMS)를 대체하는 등 국민 메신저로 자리 잡으며, 카톡 공해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원하지 않는 카톡 메시지가 시간, 장소를 가지리 않고 전달되어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다는 것이죠.


특히 대다수 모바일 게임에서 사용자 수를 늘리기 위해 친구를 게임에 초대할 경우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무분별한 게임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본인의 혜택을 위해 아무런 죄책감 없이 시도 때도 없이 게임 초대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일종의 폭력과도 같습니다.


평소 연락도 없는 친구나 알지 못하는 사람에게 받는 카톡 게임 메시지, 이대로 참아야만 할까요?


카카오톡 게임 메시지 차단

시도 때도 없는 카카오톡 노이로제를 극복하기 위해 서비스 탈퇴 혹은 카카오톡을 지워 버리는 사람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본인도 처음엔 힘들었지만 기간이 지날수록 오히려 마음이 편해졌다고 하니 이 방법도 고려해볼법도합니다.


문제는 본인은 편해졌지만 정작 주변 사람들이 불편함을 느껴 이 방법도 그리 좋은 방법은 아닌 것으로 보여집니다. 카카오톡 게임 메시지만 차단하는 방법 없을까요?


먼저 등록된 친구에게만 게임메시지를 받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실행 후 하단 우측 [더보기] 메뉴를 선택 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설정창에서 [채팅] 메뉴 선택 후 [친구에게만 게임메시지 받기]를 보시면 현재 사용 안함으로 되어 있습니다.


[친구에게만 게임메시지 받기]를 선택하여 내가 친구로 등록한 사람이 보내는 게임메시지만 수신할 수 있도록 활성화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연결된 서비스 관리 (알림 해제)

선택적 알림을 받는 것도 귀찮다면, 카카오톡에 연결된 게임 서비스 메시지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거나, 연결 서비스를 끊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실행 후 [더보기 → 설정] 메뉴를 선택한 뒤 [개인/보안] 설정창에서 [카카오계정]을 선택합니다.



카카오계정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내역에 동의한 뒤 [연결된 서비스 관리] 메뉴를 선택하면 정보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연결된 서비스 관리에서 카카오 서비스 및 제휴 서비스, 그외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으며 또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메시지를 수신 받고 싶지 않은 서비스를 선택한 뒤 [이 서비스에서 보내는 메시지 수신]를 체크해제 한다면 더 이상 아이템 선물 등의 메시지를 받지 않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현재 전혀 이용하고 있지 않다면 [연결 끊기]를 선택하여 로그아웃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평소 인사 한번 없는 카카오톡 친구, 알지 못하는 사람에게 받는 게임 초대 메시지를 더 이상 참지 마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