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oftware - 패스트핑, 게임 반응속도 향상

온라인 게임을 즐길 때 컴퓨터 사양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지연시간을 줄일 수 있는지에 따라 승패가 달라지곤 합니다. 보통 온라인 게임은 동시 접속자가 많은 탓에, 서버 부하를 최소하 하기 위해 사용자의 컴퓨터 즉, 클라이언트에서 처리 요청이 오면 서버에서는 이를 즉시 처리하지 않고, 일정 사용자들의 요청을 모아 일괄 처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무리 빠른 손놀림으로 스킬을 사용해도 서버에서는 다른 사용자의 요청을 기다렸다 함께 처리하게 됩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스킬을 사용하는 즉시 시전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짧은 찰라에도 데이터 간 미묘한 차이와 지연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사용자가 가령 ①→⑤ 순서로 결과 값을 요청해도 서버에서는 이를 모았다가 한 번에 처리하게 되는데, 윈도우에서 TcpAckFrequency 레지스트리 값을 수정하여 서버 응답속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①→⑤ 모두 입력할 때 까지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처리→처리→처리→처리→처리하는 방식으로 서버에서 즉각 응답받을 수 있는 것이죠.


패스트핑은 위와 동일한 원리로 동작하며, 윈도우 레지스트리 값을 수정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TcpAckFrequency 값을 변경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게임을 운영하는 회사 입장에서는 서버에 부하를 주는 것이므로 달갑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 패스트핑 1.3 - 광고가 없고, 무설치 버전으로 가볍게 사용 가능.

2. 패스트핑 4.0 - 광고 및 설치 필요, 불필요한 유료서비스 유도 등 불편.


현재 패스트핑은 4.0 버전이 출시되어 있지만 단순히 TcpAckFrequency 값을 자동으로 수정하여 서버 지연시간을 줄이는 것으로, 더이상 추가 업데이트가 사실 필요 없습니다. 게임 녹화, 게임 중 메모 기능 등을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가벼운 1.3 버전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패스트핑 1.3

아래 첨부한 패스트핑 1.3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 해제 후 사용하면 됩니다. 무설치 버전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실행 후 5초 가량 적용 시간이 필요하며 이때 인터넷 연결이 끊어질 수 있으므로 온라인 연결이 필요한 작업은 모두 완료한 뒤 실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바이러스 검사 및 실행 시 아무런 문제가 없는 파일입니다. 출처가 불분명하여 의심스럽다면,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서 최신 버전 패스트핑 4.0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2.  패스트핑 4.0

FASTPING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 팝업창에서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내려 받습니다.



▼ 첨부파일을 내려받을 때 휴대폰번호보호 유료부가서비스 창이 나타나는데, 깔끔하게 무시하고 닫아주시면 됩니다.



패스트핑 홈페이지처럼 간혹 유사하게 본인 인증 절차가 필요할 때, 공인인증서 및 휴대폰 인증 방법 외에 위와 같은 유료 서비스 사용을 유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항상 주의해주세요!


▼ 내려받은 설치 파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할 때에도 [필수] 항목만 선택하고, 패스트핑 제휴서비스는 필수로 해제해주세요.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 설치가 완료된 후 패스트핑 홈페이지 첫 화면 인터넷 사이트가 연결됩니다. 이것 역시 깔끔하게 무시하고 브라우저를 닫아주세요.



▼ 패스트핑 실행 시 업데이트 창이 나타납니다. 기능에 대한 업데이트가 아니고, 인터넷 쇼핑 정보 서비스에 대한 업데이트로 표시되네요. 무료로 사용 가능한 것은 감사하지만, 사용자를 참 귀찮게 합니다. 이것 역시 무시하고 닫아주세요.



▼ 패스트핑 실행 시 버튼 모양의 프로그램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게임 녹화, 메모 기능 등을 사용하고 싶다면, 하단의 창 버튼을 클릭하면 별도의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 패스트핑 버튼 우측의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게임 시작 전 [START] 버튼 클릭, 게임 종료 후 [STOP]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최신 버전 역시 설정 변경시 인터넷이 잠시 끊어질 수 있습니다.



▼ 패스트핑 최신 버전은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 시작 & 종료 시 아래와 같은 광고창이 열립니다. 불편한 광고창은 신속하게 닫아주세요.



아쉬운 점은 기존 패스트핑 프로그램과 비교 시 별도의 추가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필요하지도 않다면 굳이 최신 버전으로 변경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불편함만 느끼게 됩니다.


지금까지 온라인 게임 필수 프로그램, 패스트핑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