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YouTube 음원, 동영상 다운로드 받자

YouTube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영상은 보던 중, 꼭 이 동영상은 소장하고 싶은 생각을 한적이 있으신가요?

YouTube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온라인에서 컨버팅 해주는 사이트도 존재하고, 오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화면 녹화를 사용해도 됩니다.

만약 인터넷 브라우저로 크롬을 사용하고 있다면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유튜브 영상뿐만 아니라 음원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온라인 컨버팅 사이트가 미덥지 못하거나, 크롬 브라우져를 사용하고 있지 않았다면, 비교적 가벼운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유튜브 영상 및 음원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1그램 플레이어

동영상 플레이어는 물론 유튜브 다운로드까지 하는 만능꾼


1그램 플레이어는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에 충실한 기능만 담아 가벼우며, 고화질, 대용량 영상도 완벽하게 구현하고, 유튜브 스트리밍 영상까지 다운로드 받아 소장할 수 있는 만능꾼입니다.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부모님이라면 동요나 만화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상을 한번쯤 보여준적 있으시죠?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어, 많은 부모님들에게 사랑 받는 유튜브의 유일한 단점은 바로 YouTube RED 등 별도의 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이상 데이터 통신이 되지 않는 곳에서는 영상을 감상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 YouTube RED와 달리 저작권자가 다운로드를 허용한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고, 영리 목적이 아닌 개인 용도로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 네이버 자료실 검색을 통해 1그램 플레이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 네이버 자료실 바로가기



▼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이용해 1그램 플레이어를 설치하도록 합니다. 


설치 중 설치 위치 선택 단계에서 폴더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메시지 창이 뜨게 됩니다. 보통 프로그램 설치 중 필요하다면 자동으로 폴더를 생성되지만, 1그램은 사용자가 직접 적용을 시켜줘야 진행이 됩니다.



폴더 ····\Roaming\1gram 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새로 폴더를 만드시겠습니까?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Y)를 선택하여 폴더를 생성합니다.



▼ 설치 중간 단계를 건너뛰고 중요한 부분만 체크하며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구성 요소 선택 부분에서 설치할 구성 요소를 선택하게 됩니다.



만약 동영상 추출 기능만 이용하고, 플레이어는 기존에 사용중이던 프로그램을 유지하고 싶다면 파일 확장자 연결 체크 박스를 해제하고, 기존 플레이어를 제거하고 영상 감상과 함께 기본 재생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체크!



▼ 마지막으로 추가 프로그램 설치를 권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항상 그렇듯 SKIP 하도록 합니다.




▼ 마지막으로 1그램 플레이어에서 다양한 종류의 동영상 재생 지원을 위한 통합코덱인 lavfilter 설치를 진행 합니다.




▼ 설치가 완료 됐다면, 1그램 플레이어를 실행한 후 좌측 하단의 재생 목록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재생목록 창이 열리면, 좌측의 네트워크 항목에 YouTube 메뉴를 선택합니다.



※ YouTube뿐만 아니라 tudou, Radio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YouTube 선택 시 우측 화면에 유튜브 페이지가 보입니다.



소장하고 싶은 동영상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으면 동영상 다운로드, 음원 다운로드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동영상은 mp4 확장자, 음원은 mp3 확장자로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 동영상 다운로드 전 저작권 관련 주의사항이 나타나게 됩니다. 읽어보신 후 확인 버튼 클릭.




▼ 원본화질로 다운을 받으려면 ffmpeg.exe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다운로드를 위해 예(Y) 버튼을 클릭하세요.



참고로 FFmpeg디지털 음성 스트림과 영상 스트림에 대해서 다양한 종류의 형태로 기록하고 변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애드웨어나 바이러스 등 이상한 프로그램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설치하셔도 됩니다. 


 

▼ FFmpeg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합니다.




▼ YouTube에서 테스트로 다운로드 받은 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 영상, 음성 모두 정상적으로 동작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그램 플레이어, 이름만큼 가벼운 플레이어를 한번의 설치만으로 언제 어디서든 YouTube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시청할 수 있는 점과 일단 다운로드 받은 YouTube 영상은 중간중간 맥을 끊는 광고가 나오지 않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기 앞서 저작권자의 다운로드 허용 표시를 꼭 확인해야겠죠? 개인 용도로만 하용하셔야 하구요!


그동안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 컨버팅된 영상을 다운로드 받거나, 신뢰하지 않는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이 아닌, 악성코드, 랜섬웨어가 걱정없는 네이버 자료실을 통해 내려받고, 설치하여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