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 현대자동차 내장형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완전 쉽다!

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은 1년에 4번 정기 업데이트가 있으며, 주요 도로의 변경된 부분을 반영한 신규 지도를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T맵, 카카오맵 등은 모바일 데이터를 이용한 자체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순정 네비게이션은 SD 카드를 탈거하여 PC에서 작업을 해야만 하는 등 번거로운 부분이 많아, 많은 분들이 오랜시간 업데이트 없이 사용하곤 합니다.


지도에 큰 변화가 없다면 업데이트 없이 사용해도 큰 무리는 없지만, 버그 등 취약점이 발견되어 이를 수정할 수 있는 업데이트가 있거나, 안드로이드 오토 서비스 등의 추가 기능을 이용하기 위한 업데이트가 있다면 반드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데이트 미실시시에 네비게이션이 정상작동 되지 않거나, 일부 안전운행 정보가 누락될 수 있다고하니 귀찮더라도 업데이트는 꼭 해주세요!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Smart Updater Plus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셔야 합니다. 차종에 따라 USB, DVD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요즘 출시되고 있는 현대, 기아 자동차는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1.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S/W가 담긴 SD 메모리 카드를 차량으로부터 탈거.

2. PC에 Smart Updater Plus Software 설치 및 실행.

3. SD 메모리 카드 연결 후 업데이트 실시.

4. 차량에 SD 메모리 카드 삽입 후 업데이트 실시.



STEP 1.  SUP 이용 업데이트 실시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메뉴 중 [고객서비스] 클릭.


차량 관리 서비스 카테고리의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클릭.


Smart Update Plus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위해 SUP 항목의 [바로가기] 클릭.


업데이트 전용 프로그램 (Smart Updater Plus) 다운로드 클릭.


SUP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 후 차량에서 탈거한 SD 카드 삽입 시 자동으로 정보를 읽어오게 됩니다.


자동 선택된 차량의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위해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 SD 카드로부터 자동으로 차량 정보를 읽어왔을 경우 (1. 내비게이션 선택 - 차량 및 세부 모델, 연식 선택) 단계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옵션으로 포맷(권장 사항, 기본 설정) 후 업데이트 진행 시 SD 카드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물론 포맷을 하더라도 네비게이션에 설정된 등록지점, 환경설정, 미디어설정 등은 영향을 주지 않으며, SD카드 문제로 인한 일부 업데이트 관련 오류를 방지할 수 있으므로 포맷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블루투스로 연동된 스마트폰의 통화 내역은 업데이트 후 다시 다운로드 받습니다.


간혹 지도 데이터 저장 위치 경로가 잘못 되었다는 오류 메시지가 뜰 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경로를 변경하거나, 지정된 위치에 폴더를 생성해주시면 됩니다.


업데이트는 평균 30~50분 소요되며, PC 및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지도 데이터를 다운로드 후 SD 카드에 복사하게 됩니다. 업데이트 완료 후 네비게이션에 업데이트 된 데이터를 적용해주세요.


최신 버전 업데이트는 신규 지도 데이터뿐만 아니라 블루링크, 서라운드 뷰 등 기능 업데이트도 함께 포함되어 있으므로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에 적용하기 위해 SD 카드를 탈거하여 차량으로 이동합니다. 


STEP 2.  차량 네비게이션 적용

시동 스위치 또는 시동 버튼을 ON하여 차량의 시동을 켜고, 네비게이션 단말에서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차량 전원을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 상태에 따라 사용 가능한 시간 차이가 있으므로 가능한 시동을 켠 상태에서 진행해주세요.


※ 시동 버튼 ON 상태에서 업데이트 중 시동을 걸 경우, 네비게이션 전원이 차단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최신 버전 업데이트가 적용된 SD 카드를 차량 네비게이션에 삽입 시 '네비게이션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십시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① 전체 메뉴 선택.

② 두 번째 페이지의 환경 설정 선택.

③ 시스템 정보 선택.

④ 시스템 정보 - SW 정보에서 업데이트 선택.

⑤ 예 선택.

업데이트 시점 선택 후 확인 선택.


업데이트 완료 후 시스템이 자동으로 재부팅 되며, 네비게이션 및 후방 카메라, 블루링크 등 모든 기능들의 정상동작 유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별첨 - SPU 사용 방법 상세 설명







실제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해보니 SPU를 이용한 업데이트 → 차량 적용까지 총 1시간~1시간 30분 가량 소요되었습니다. 만약 직접 하기가 어렵다는 분들은 현대 블루핸즈에서 진행할 수 있지만 유료이며, 직접 진행하시면 무료입니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