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aum Mini Dictionary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다음 꼬마사전은 포털 사이트 Daum에서 서비스 했던 사전 프로그램으로, 영어를 비롯해 일본어, 중국어 단어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PDF, 한글, 워드 등 문서를 보며 모르는 단어가 있을 때마다 사전에서 매번 검색하는 것이 아닌,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는 것만으로도 툴팁 형태의 단어의 뜻과 함께 발음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2014년 이후 서비스를 종료하며, 더 이상 신규 이용자는 사용할 수 없는 프로그램이기도 하죠. 물론 당시 다음 꼬마사전을 설치하고 사용하던 사용자는 현재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서비스는 종료되었지만 컴퓨터에 설치만 할 수 있다면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컴퓨터 교체 등으로 사용하던 꼬마사전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어 아쉬웠다면, 다음 꼬마사전 설치 및 DB 파일을 업로드 했으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1 DaumMiniDic.exe


2 Daum_DicDB


 티스토리 파일 업로드 10MB 제한으로 다음 꼬마사전 설치 파일(21MB) 및 DB 파일(95MB)을 분할 압축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 꼬마사전 설치 및 DB 적용 방법 안내

  다운로드한 DaumMiniDic 압축 파일을 압축 해제하여 DaumMiniDic.exe 실행 파일을 클릭합니다.


  Daum 꼬마사전 설치를 시작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설치하려는 구성 요소를 선택합니다. '기타' 요소에서는 시작페이지 및 기본 검색 설정을 변경하는 옵션이 있으니, 원치 않는 사용자라면 반드시 체크 해제 하시길 바랍니다.


  설치하려는 구성 요소를 모두 선택하였다면, [설치]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다음 아이디 로그인 시 꼬마사전 단어 학습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시면 [다음] 버튼을 눌러 로그인 단계로 이동합니다.


  만약 로그인 없이 사용하고 싶다면, 좌측 하단의 [로그인 없이 완료] 버튼을 눌러 설치를 완료합니다.


  꼬마사전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다운로드 한 첨부 파일 중 Daum_DicDB 압축 파일을 해제하면, 4개의 파일이 있습니다. Cn, En, Jp 각각 중국어, 영어, 일본어 단어, 숙어 해석에 필요한 DB 파일이 존재합니다.


  압축해제 한 파일을 복사하여 "C:\Program Files (x86)\Daum\MiniDic\Ver7.4" 경로에 붙여 넣기 합니다.


  Daum 꼬마사전을 실행하여 단어, 문장을 간편하게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Daum 꼬마사전 서비스 종료로 더 이상 이용하지 못해 아쉬웠던 분이라면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