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폴더 로고

Mobile - 카카오톡 톡서랍 중요 #폴더는 무엇인가요?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주고 받은 사진 및 동영상 파일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서랍 기능은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스마트폰에 저장된 이러한 데이터를 300GB까지 클라우드 저장 공간에 보관할 수 있어, 사용자가 별도로 백업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현재까지 정식 서비스가 아닌 시범 서비스로 제공중이며 의도치 않게 작동될 수 있으므로, 정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전까지는 별도의 백업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랍은 이용자들이 주고 받은 사진, 동영상, 파일, 링크, 메모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각 대화방에 산재되어 있는 여러 자료들을 한 곳에서 손쉽게 확인하고 검색할 수 있어, 그동안 주고 받은 자료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중요" 표시 기능으로 사용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료는 별도로 표기하여 따로 모아 볼 수 있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주제로 "#폴더"를 추가 생성하고, 콘텐츠를 저장하여 분류할 수도 있는 편리한 기능이지만, 많은 분들이 해당 기능의 사용법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요한 데이터는 톡서랍 #폴더에서 주제별 분류하기

 그동안 카카오톡 나와의 대화를 통해 나중에 살펴 볼 미디어 파일 및 링크, 메모 등을 사용해왔다면, 주제별로 사용자가 생성한 #폴더에 보관하는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중요한 데이터를 표시하고, 각 데이터의 목록과 상세 화면에서 표시 되며 한 곳에서 모아볼 수도 있는 카카오톡 #중요, #폴더 기능 어떻게 설정하고, 사용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톡서랍에 백업되지 않은 사진이나 톡서랍에서 삭제한 사진 및 동영상 등의 파일은 #폴더에 추가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톡서랍 BETA 백업 방법은 관련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STEP 01. 카카오톡 톡서랍 실행

톡서랍 중요

 카카오톡 실행 후 우측 하단의 [더보기] 탭을 누르고 [서랍]을 선택합니다. 톡서랍 화면에서 사진, 동영상 및 파일, 링크 등 그동안 카톡으로 주고 받은 자료를 한 곳에서 모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단의 [중요] 목록을 살펴보면, 메모, 사진, 동영상, 파일, 링크 항목을 이용하여 분류별 자료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STEP 02. #폴더 및 #중요 표시 방법

중요 표시

톡서랍 사진, 동영상 화면에서 #중요 아이콘을 선택하여 #폴더에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중요 표시 다중 선택

 또 다른 방법으로 우측 상단의 [다중 선택] 아이콘을 선택하고, #중요 표시 할 콘텐츠를 선택하고, 좌측 하단의 [#폴더] 아이콘을 누릅니다.


상세 화면 #폴더

콘텐츠를 저장 할 폴더 이름을 선택하고 [완료] 버튼을 눌러 추가하거나, 콘텐츠를 큰 화면으로 볼 경우 상세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폴더] 아이콘을 눌러 추가할 수 있습니다.


중요 폴더 사진 추가

 상세 화면에서 추가한 경우도 마찬가지로 폴더 이름을 선택하고 [완료] 버튼을 눌러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추가된 콘텐츠는 #중요 폴더에서 날짜별로 중요 표시된 콘텐츠를 한 번에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중요 폴더에서 콘텐츠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 폴더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사진, 동영상 #중요

 [+] 아이콘을 누르면 톡서랍의 사진, 동영상 화면으로 이동하고, 이곳에서 추가하려는 콘텐츠를 모두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보관할 수 있습니다.


 STEP 03. 링크 및 메모 중요 표시

링크, 메모

사진이나 동영상 등 미디어 파일뿐만 아니라 [메모] 또는 [링크]도 중요 표시로 분류하고 별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나와의 채팅방"을 통해 개인 기록을 남기는 공간으로 활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렇게 입력된 텍스트나 URL 링크를 별도로 #중요 공간으로 표기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평소 스마트폰으로 주고 받은 카카오톡 사진, 동영상, 파일 등 관리가 어려웠던 분이라면,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로 #중요 폴더에 분류하여 한 눈에 보기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나와의 채팅방을 통해 메모장 처럼 활용하고 있다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