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카드 로고

Life - 신용카드로 아파트 관리비 정기결제 신청 및 카드 변경하기

 아파트 관리비는 직접 고지서로 납부하거나 계좌 자동이체 또는 신용카드 정기결제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매월 고정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만큼 카드사에서는 생활요금 정기결제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관리비 할인 혜택도 소소하게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깜박 잊고 미납할 수 있는 걱정을 덜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 정기결제 신청 방법은 "아파트아이" 앱을 이용하거나, 이용중인 신용카드 앱에서 생활요금 자동납부, 정기결제 등 서비스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유효기간 만료 재발급으로 인한 아파트 관리비 변경 신청

 아파트 관리비 납부 관련 프로모션은 카드사에서 비정기적으로 신규 신청 또는 일회성 이벤트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할인 혜택을 매월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계좌 자동이체의 경우 잔액이 없는 경우도 간혹 발생하기 때문에 미납 걱정 없는 신용카드 정기결제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다만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신용카드는 "유효기간"이란 것이 존재하기에 기간만료로 재발급 받았거나 할인 혜택이 많은 다른 카드사로 변경했을 때 꼭 정기결제로 이용중인 카드를 변경 신청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아파트아이 생활요금 자동이체 신청

 신용카드 앱에서 자동납부를 신청할 수도 있지만 많은 분들이 "아파트아이" 앱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아파트 관리비 뿐만 아니라 각종 생활요금 자동이체 신청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개의 카드로 생활요금 자동납부를 신청하는 경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아이 앱 실행 후 [메뉴 > 생활요금 자동이체 신청]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 화면에서는 아파트 관리비 뿐만 아니라 주택임대료, 도시가스요금, 4대보험료, 교육비 등 다양한 생활요금 자동납부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본인 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파트아이" 앱에서 모든 과정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아파트관리비 > 신용카드 선택 > 자동이체 신청] 버튼을 선택합니다.

 

정기결제 변경

 여기서는 '현대카드'를 선택했습니다. 각 카드사별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생활요금 정기결제 과정은 대부분 비슷하며, 아파트아이에서 자동으로 해당 서비스 신청 화면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앱 전환 및 현대카드 생활요금 정기결제 서비스 화면으로 접속되며, 신규 신청이 아닌 신용카드 재발급으로 인한 변경 신청이므로 상단의 [변경] 탭을 선택한 뒤 [아파트관리비]를 누르면 본인인증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인증서 로그인

 현대카드 앱 및 앱카드 설치가된 경우라면 [현대카드 앱]을, 앱 설치 또는 앱카드 미등록 상태라면 [인증서] 탭을 선택한 뒤 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후 현재 등록된 아파트관리비 신청내역(기존 카드 정보) 및 변경 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 드롭다운 메뉴가 표시되고, 이곳에서 재발급한 카드 선택 및 [변경 신청]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정기결제 카드 변경

 정기결제 카드 변경 신청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한 뒤 틀림없다면 [신청] 버튼을 누른 뒤 "카드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용 안내 및 유의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메시지가 표시되면 [확인] 버튼을 눌러 마무리합니다.

 

 참고로 기존 카드사에서 유효기간 만료로 인한 카드 재발급 또는 혜택이 더 좋은 신규 카드로 발급 받은 것이 아니라면, 다른 카드사 또는 계좌 자동이체가 설정된 경우라면 반드시 이용해지 후 진행하셔야 이중 납부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동일 카드사인 경우 재발급, 신규발급 카드를 이용할 때 기존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럴리 없지만, 다른 카드사인 경우 반드시 정기결제 신청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