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달의민족 로고

Life - 배달의민족 법인카드 사용 후 영수증 발급 받기

 코로나19 바이러스 장기화로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등 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계속 연장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직장에서도 점심시간에 직접 식당을 찾기 보단, 배달의민족 등 배달 앱을 이용한 소비는 더욱 증가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개인 식사 시 결제 영수증이 필요 없겠지만, 회사에서 비용 처리를 하기 위해서는 영수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물론 카드사에서 신용카드 전표를 출력하여 신용카드 전표를 대신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 회사에서 법인카드 사용내역 조회를 위한 카드사 인증 정보를 직원에게 알려주지는 않죠.

 

 물론 현장 결제를 통해 직접 영수증을 발급을 수 있지만 앱 결제 또는 식당 사장님, 배달 기사님이 깜박잊고 영수증을 준비하지 않았을 때, 배민 앱에서도 신용카드 결제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비용처리 위한 배민 앱에서 신용카드 영수증 발급 받는 방법

 배달의민족 주문 시 신용카드를 카카오페이에 등록하여 결제한 경우 앱에서 영수증 발급 요청을 하실 수 없으며, 카카오페이 페이증권에 이체된 현금으로 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급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카카오페이 결제내역에서 카드매출전표 출력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삼성페이에 등록된 신용카드는 배민 앱에서 영수증 발급 요청이 가능합니다.

 

배달의민족

 

 STEP 01. 배민 주문내역

주문내역

  배달의민족 앱 하단의 [주문내역] 선택 후 신용카드 영수증 발급을 원하는 음식점 주문의 [주문상세] 버튼을 누릅니다.

 

 STEP 02. 영수증 받기

영수증 받기

 주문상세 페이지에서 [영수증 받기] 버튼을 누르고, 영수증을 발급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뒤 [보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STEP 03. 영수증 발급메일

영수증 보러가기

 배민 앱에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배달의민족] 영수증 발급메일입니다." 제목 메일이 도착했는지 확인합니다.

 

 해당 메일 선택 후 [영수증 보러가기]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 브라우저 앱 연결을 통해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매출전표는 "음식/배달료" 두 개가 별도로 발급되며, 구매처, 세부내역, 금액까지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캡처] 하거나 하단의 [인쇄하기] 버튼을 눌러 인쇄 또는 PDF 파일로 저장 후 PC에서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2020.12.22 - [IT/Android] - 스마트폰에서 웹 사이트를 PDF로 저장하는 방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웹 사이트를 PDF로 저장하는 방법 (삼성 갤럭시)

Mobile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웹 페이지 및 사진 PDF로 저장  Android 기반 스마트폰 및 태블릿 장치에서 웹 페이지 또는 사진 등을 PDF로 저장해야 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안드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