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KT T world 로고

Life - SKT 유금 수납 변경할 때 상담원 연결 대기 없는 Tworld 활용하기

 평소 각종 공과금 및 통신요금 납부 용도로 사용하던 신용카드가 유효기간 만료로 새로운 카드로 교체 발급되었습니다. 정수기, 비데 렌탈, 인터넷, 휴대폰 등 자동납부로 등록된 모든 업체 고객센터에 연락하는 것도 일이더군요.

 

 특히 상담원이 다른 전화로 대기시간이 긴 곳은 굉장히 고역스러웠습니다. 보통 상담 가능시간이 직장인들 업무시간과 겹치기 때문에 눈치보며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것이 참 불편했습니다.

 

 다행히 대부분의 업체에서는 인터넷 또는 앱을 통해 요금 납부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상담원 대기시간이 긴 곳은 불필요한 대기시간 없이 쉽게 인터넷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SKT T world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자동납부 변경 신청하는 방법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 조작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이라면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을 통해 요금 납부 변경 신청을 하시는 것이 오히려 편할 수 있지만, SKT 상담사 연결까지 소요되는 대기시간이 긴 경우 T world 앱을 통해 빠르게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T world 나의 요금

 SKT T world 앱 실행 후 [나의 요금] 메뉴 선택 후 나의 요금 내역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나래로 내려 "납부/청구 정보" 항목을 찾습니다.

 

납부방법

 납부/청구 정보에서 [납부 방법]을 선택한 다음 현재 설정된 자동납부(체크/신용카드) 하단의 [변경] 버튼을 선택합니다.

 

자동납부 방법 선택

 자동납부 변경 화면에서 계좌이체 또는 체크/신용카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여기서는 자동납부로 설정된 신용카드 유효기간 만료로 재발급 받은 상황이므로, 기존 납부 방법인 "체크/신용카드" 선택 및 변경된 "휴대폰번호/카드번호/유효기간/요금납부일" 정보 입력 후 하단의 [변경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본인확인

 변경된 정보 적용을 위해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본인확인은 "SK텔레콤 SMS인증/KT SMS 인증/LG U+ 인증/아이핀 인증" 중 원하는 인증 방식을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금융거래 공동인증

 다음으로 금융거래 공동인증 단계를 진행합니다. "전자서명을 위한 고객정보 활용동의" 체크 박스 선택 후 하단의 [인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인증하기

 범용/금융 거래용 인증서로 인증하기 위한 "개인정보활용 동의" 체크 박스 선택 및 하단의 [인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T world 앱에서 공동인증서 등록 기능을 위해 사용되는 선택 접근권한 안내 창에서 [예]를 선택합니다.

 

인증서 선택

 T world에서 기기의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한 뒤 본인인증에 사용할 [공동인증서]를 선택합니다.

 

변경 완료

 선택하신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하면 재발급된 신용카드 정보로 매월 자동납부가 이루어지도록 납부변경 신청이 완료됩니다.

 

 자동납부 변경 신청을 위해 상담사 연결을 시도했지만 긴 대기시간으로 인해 원활한 신청이 어려울 때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간편히 변경신청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