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모션 포토 로고

Mobile - 삼성 갤럭시 모션 포토를 올바르게 공유하는 방법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고성능 카메라 렌즈 덕분에 거의 모든 일상의 사진을 카메라 대신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하고 있습니다. 멋진 스틸 사진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부 브랜드 특히 삼성 갤럭시 시리즈는 정지된 사진의 선명도와 동영상의 역동성을 결합하여 모션 포토라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션 포토는 갤러리에서 일반 사진처럼 보일 수 있지만 사진을 찍는 동안 몇 초간의 동영상을 녹화하고 나중에 결과물을 통해 마음에 드는 프레임을 선택할 수 있는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다만 모션 포토는 몇 초간의 장면을 모두 함께 캡처하기 때문에 일반 이미지보다 용량은 큰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촬영한 모션 포토를 일반적인 방법으로 무심코 공유하면 평범한 움직이지 않는 이미지로 변경되며 모션 포토처럼 좋아하는 프레임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삼성 갤럭시에서 찍은 모션 포토를 재생 가능한 상태로 공유하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모션 포토를 올바르게 공유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창의력이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 소셜 네트워크 및 메신저 서비스를 통해 사진을 전송하고 Bluetooth, 파일 공유 앱, USB 전송과 같은 방법을 통해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션 포토를 정상적으로 구동하기 위해 언급된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고 결과물을 보면 크게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모션 포토를 원래 상태로 재생 가능한 사진 또는 영상으로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Google 포토 공유

 Google 포토는 세계 최고의 사진 공유 앱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Android 기반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앱입니다. 그러나 많은 기능이 탑재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삼성의 모션 포토와는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애플의 라이브 포토와 거의 동일한 기능임에도 불구하고, 애플의 라이브 포토는 완벽하게 지원하지만, 삼성 모션 포토는 지원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다행히 Google 포토에서도 삼성의 모션 포토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Google 포토 공유

 Google 포토 앱에 업로드된 모션 포토는 사진 상세 화면 상단에 [재생]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모션 포토의 재생 버튼을 눌러보면 흡사 동영상을 보는 것처럼 모션(프레임)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화면 하단의 [공유] 버튼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전송

 [링크 생성] 옵션을 선택하여 Google 포토 앱에서 표시되지 않는 앱에 붙여넣기 후 공유할 수 있으며, 여기서는 [카카오톡] 앱을 선택하여 모션 포토 사진을 공유합니다.

 

 

공유 사진 모션 포토

 공유받은 사진을 선택하면 수신자의 Google 포토앱이 열리고, 화면 상단에 모션 포토를 재생할 수 있는 버튼이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이를 선택하여 모션 포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Microsoft OneDrive 공유

 삼성은 그동안 자사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제공되던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를 Microsoft OneDrive로 전환한 것처럼 양측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으며, 덕분에 Google 포토에서 지원하지 않을 때에도 OneDrive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된 모션 포토는 삼성이 원래 의도한 것처럼 재생 가능한 사진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OneDrive 공유

 Microsoft OneDrive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모션 포토를 공유하려면 먼저 저장된 이미지를 선택하고 화면 하단에서 [공유] 버튼을 찾아 누르고, 공유 기능 중 [링크 복사] 옵션을 선택합니다. 또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여러가지 플랫폼 앱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바로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링크 전송

 OneDrive에 저장된 모션 포토 파일의 공유 주소(URL)가 클립보드에 복사되면,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원하는 앱을 통해 공유 주소를 전송합니다.

 

 

OneDrive MOTION

 이를 전송 받은 상대방은 공유 주소를 통해 OneDrive에 저장된 사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모션 포토임을 알 수 있는 "MOTION" 아이콘이 이미지 왼쪽 상단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선택하여 사진에 저장된 모션(프레임)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OneDrive는 공유하는 항목에 대한 세부적인 제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편집을 허용하거나 공유 만료 날짜를 설정하며, 암호를 설정하여 URL 주소만으로 공유된 내용을 확인할 수 없도록 숨길 수도 있습니다.

 

 

3 동영상 파일 변환하여 전송

 OneDrive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모션 포토를 공유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모션 포토는 이미지에 움직이는 장면을 추가하기 때문에 비하인드 장면을 보는 것은 항상 재미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에게 OneDrive를 사용하는 것이 항상 편리한 옵션은 아닐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조작을 어렵게 느끼는 분이라면 이렇게 단순한 방법도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션 포토를 동영상으로 변환하여 전송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모션 포토 보기

 모션 포토로 촬영된 사진은 갤러리 앱에서 사진을 확인할 때 화면 하단에 "모션 포토 보기"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모션 포토 보기 버튼을 탭하면 동영상처럼 프레임 단위로 재생 가능한 인터페이스가 화면 하단에 표시되며, 이때 "GIF" 버튼을 탭하면 흔히 움짤로 불리는 움직이는 이미지 파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저장

 그러나 원본 화질의 선명한 모습을 공유하고 싶다면 압축된 GIF 이미지가 아닌 동영상으로 변환하면 됩니다. 화면 상단의 "동영상 저장" 버튼을 탭하면 모션 포토의 역동인 모습을 비디오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4 움짤 GIF 이미지 변환 공유

 모션 포토는 실제로 초소형 동영상 파일이기 때문에 GIF 파일로 변환하고, 일반적인 공유 방법을 통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변환 단계에서 잠시 언급했듯이 모션 포토 사진을 재생하면 GIF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아이콘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꼭 모션 포토만 GIF로 변환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모션 포토에서 동영상으로 변환한 비디오 파일을 이용하여 GIF로의 변환도 가능합니다. 즉, 동영상으로 촬영한 파일을 GIF 이미지로 변환하여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비디오 플레이어에서 열기

 갤러리 앱에서 동영상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앱 내에서 재생이 이뤄집니다. 이때 화면 하단의 점 3개 [더 보기] 메뉴를 누르고 [비디오 플레이어에서 열기] 옵션을 선택하면 별도의 플레이어에서 영상이 재생됩니다. 이때 화면 상단에 [GIF] 버튼이 표시됩니다.

 

 

GIF 저장

 GIF 편집 화면으로 전환되며, 동영상 프레임 중 원하는 구간만 선택하여 GIF로 변환하거나 GIF 재생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편집이 완료되면 상단의 [공유] 버튼을 탭하여 결과물을 즉시 전송하거나, [저장] 버튼을 탭하여 기본 저장소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OneDrive 및 Google 포토에 모션 포토를 저장하고 이를 공유할 수 있으며, 동영상 또는 움직이는 이미지(GIF)로 변환하여 Bluetooth, USB, Facebook, KakaTalk 등 다양한 플랫폼 및 앱을 통해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