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 검찰 과연 국민의 편인가?

비선실세 최순실 게이트가 터진 이후 여러 관련 인물들이 조사를 받는 과정에서 국민들의 신뢰도가 바닥을 치는 상황에서, 그간 검찰이 미르재단, K스포츠재단, 전경령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을 때 당시 사진이 공개가 되며 검찰 수사관들이 빈박스를 들고 있다라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비단 빈박스 논란만 있었던 것은 아닌데요.


얼마전 우병우 전 민정수석 검찰 소환 당시 조선일보의 한기자가 찍은 우병우씨의 모습은 도저히 한 나라를 뒤흔든 사건의 중심 인물로는 보여지지 않을만큼 편안한듯 보였습니다.


최순실 귀국 후  즉시 소환조차 하지 않았고, 검찰 출석 직전 한 호텔에서 대책마련을 위해 모인 모습도 포착이 되는 등 도대체 이 나라 검찰은 뭐하는 검찰인지 모를 정도로 허술해보었죠.


<출처 : 국민일보>


기자들의 플래시 세례 속에 속이 비어있는 박스가 노출이 되었고, 심지어 가볍게 들고 있는 박스 밑면의 테이프 사이로 전등 빛이 그대로 통과하는 모습도 찍혔습니다. 당시 이런 검찰의 압수수색 사진을 보고 보여주기식 쇼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많이 받았습니다.



<출처 : SNS 불편한진실님>


보여주기식이라면 그것 마저도 정성들여해야 국민들로부터 원성이라도 듣지 않을텐데 말이죠, 최순실이 스스로 귀국하여 조사를 받는 것은 독일 검찰로부터 돈세탁에 대한 혐의를 받아 조사 받을 처지라 자진 귀국했다는 의혹도 있습니다. 


슈미텐에 있는 페이퍼컴퍼니 비텍 스포츠가 인수한 비덱타우누스 호텔의 돈세탁에 대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요, 독일 검찰은 한국 검찰과 달리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으며, 처벌 역시 엄격하기 때문에 오히려 한국으로 자진 귀국한 것이라는 의혹도 받고 있습니다.



지난 25일 독일 매체인 타우누스자이퉁 기사에, 최순실이 최근 구입한 독일 프랑크푸르트 슈미텍의 '비덱 타우누스 호텔' 이웃 주민이 독일 검찰이 최순실에 대한 조사를 하기 위해 증언 확보에 나섰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처음보는 한국인들이 승마 훈련을 목적으로 호텔에 땅까지 사들여 수상히 여겼다고 합니다. 도대체 얼마를 해드셨길래, 얼마나 돈이 많았길래 독일 주민들이 수상히 여기고 신고도 했을까요?


바로 이부분 때문에 한국 검찰은 욕이란 욕은 다 먹고 있는겁니다. 독일 검찰은 주민 신고로도 이렇게 빨리 조사에 착수했다는데, 한국 검찰은 핵심 인물인 최순실씨가 귀국을 해도 곧 바로 조사 하지도 않고, 사전 모의까지 할 시간을 제공한 것인지...



<출처 : MBN뉴스>


만약 독일이었다면 최순실은 종신형이란 기사를 보았습니다. 정말 독일 검찰 조사를 피하기 위해 한국으로 자진 귀국한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출처 : JTBC뉴스>



최순실 '직권남용' 혐의만 적용.. 법조계에서는 뇌물죄 적용해야 한다는 의견, 직권남용으로만 최씨가 재판에 넘겨질 경우 무죄 가능성까지 나오고 있다고 하니 대한민국 검찰 클라스가 이정도 밖에 안되는 것인지, 비선실세 최순실의 위세가 이리도 대단한 것인지 모르겠군요.

독일 조사를 피해 한국으로 자진 귀국했다는 의혹이 점점 현실로 다가오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출처 : 딴지일보>


독일 연방검찰청, 이미 최순실의 모든 유령기업 증거수집 완료 "도망쳐도 따라간다. 한국에겐 공조 검토 요청할것"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한국에서 공조 요청을해도 시원찮을 판에 독일에서 먼저 한국으로 공조 요청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니, 독일에서 검조 요청이 왔는데 공조 수사를 하기는 할려나요? 요즘 최순실 사건으로 뉴스, 신문 기사를 많이 탐독하고 있는데, 공조 수사에 대한 내용은 본적이 없어서요....



<출처 : 연합뉴스>



독일 검찰의 압수수색 박스와 한국 검찰의 압수수색 박스 비교입니다. 아~ 독일 검찰의 사진은 최순실 사건과는 연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압수수색이라면 저정도는 되어야 하는 게 아닐까요? 오죽 가지고 갈게 없었으면 저리 편안히도 들고 가실까요?


독일 검찰의 박스는 얼마나 담았던 것인지 박스 밑부분이 쳐져있습니다. 반면 한국 검찰들은 가뿐히, 심지어 박스를 두개씩 들은 분은 표정이 여유롭기까지 합니다.


예측과는 다른 미 대선 결과와, 이단아 트럼프 시대를 맞이한 지금..

우리나라가 헤쳐나가야 할 주요과제들이 한보따리인 지금, 국정 공백에 따른 심각한 경제 타격, 안보위협이 있을까 걱정입니다.






야~ 이거 한국 혼자 망하겠는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