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로고

Mobile - 갤럭시 메시지 앱 흔들어서 QR 체크인 열기 방법

 그동안 코로나 확진자 역학조사 등 동선을 추적하기 위해 QR 체크인과 안심콜, 수기명부 등 여러 형태의 출입명부를 적용해왔지만 최근 확진자 급증으로 위중증환자 및 사망자를 중심으로 방역체계를 개편하였으며, 일반 환자들은 자기기입식으로 역학조사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따라서 출입명부를 통해 정보 수집을 계속할 필요성은 떨어졌지만 백신 접종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방역패스는 그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벗고 음식 및 음료를 먹는 식당과 카페 등에서는 여전히 QR 체크인을 해야만 다중이용시설 출입과 이용이 가능합니다.

 

 평소 네이버 or 카카오톡 앱 실행 후 흔들어서 QR 체크인을 사용했지만 간혹 QR 코드 로딩이 느리거나 잦은 정종 정보 업데이트를 요구하는 탓에 PASS 앱 QR 체크인 기능을 병행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Samsung Galaxy 기본 메시지 앱에서 PASS QR 체크인 바로 열기

 삼성 갤럭시 휴대폰의 기본 메시지 앱에서 QR 체크인을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지만, 아직 많은 사용자들이 이 사실을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시지 앱은 홈 화면 하단에 보통 전화 앱 등 기본 위치에 함께 있으므로 빠르게 접근하여 QR 체크인을 간단히 열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 및 네이버 앱처럼 '흔들어서 QR 체크인 열기' 옵션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STEP 01. PASS 앱 QR출입증 설정

PASS 앱 설치 및 QR출입증 활성화

 갤럭시 메시지 앱에서 QR 체크인 서비스를 빠르게 접근하기 위해서는 먼저 PASS 앱 설치 및 QR출입증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네이버, 카카오톡과 함께 간편 본인 인증 및 QR 체크인으로 많이 사용되는 앱으로 운전면허증을 보관할 수 있으므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통신 3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로 갤럭시 기본 메시지 앱에서 흔들어서 QR출입증 서비스를 열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앱 입니다.

 

[IT/Android] - 연말정산 PASS 인증서 발급부터 인증까지 쉽고 빠르게!

 

연말정산 PASS 인증서 발급부터 인증까지 쉽고 빠르게!

Mobile - 연말정산 PASS 인증서로 쉽고 빠르게!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덤!  연말정산을 위해 국세청 홈페이지 접속 후 공인인증서가 만료된 사실을 알게되고, 새롭게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 로그인

forbes.tistory.com

 

 STEP 02. 메시지 앱 QR코드 아이콘 선택

메시지 앱 QR출입증 연결

 PASS 앱 설치 및 QR출입증 설정이 완료됐다면, 갤럭시 기본 메시지 앱을 실행한 다음 상단 [QR 코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연결 프로그램 팝업창이 뜨면 [PASS] 앱을 선택합니다.

 

 

 STEP 03. 연결 프로그램 설정

PASS 앱 연결 및 추가 설정

 메시지 앱에서 QR 코드 아이콘 또는 메시지 앱이 실행된 상태에서 휴대폰을 흔들었을 때 항상 PASS 앱 QR 체크인 창이 열리기 원한다면 연결 프로그램 창에서 PASS 앱을 선택한 다음 [항상] 옵션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흔들어서 QR 체크인 열기 옵션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메시지 앱 우측 상단의 [더보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STEP 04. 갤럭시 메시지 앱 추가 설정

메시지 앱 설정 > 추가 설정

 메시지 앱에서 더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설정 > 추가 설정]을 차례대로 선택합니다.

 

 

 STEP 05. 흔들어서 QR 체크인 열기 활성화

흔들어서 QR 체크인 열기 활성화

 추가 설정 화면에서 '흔들어서 QR 체크인 열기' 항목을 찾고 우측 토글 스위치를 한 번 탭하여 활성화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메시지 앱에서 QR 코드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흔들어서 QR 체크인 코드를 열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