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모바일 Google 지도에서 다크 모드 적용하는 방법

 구글은 2015년 미국에서 현대 자동차와 손을 잡고 안드로이드 오토를 최초로 선보였으며, 이어 2016년 일본에서도 안드로이드 오토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이미 오래전부터 다른 국가에서는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차내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미국과 일본 등 다른 국가에 비해 최대 3년 이상 늦게 안드로이드 오토가 출시되었으며, 이는 안드로이드 오토의 핵심 기능인 내비게이션 구동을 위해서는 '구글 지도' 탑재가 필수인데, 정부 규제로 인하여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기 때문이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오토를 국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여전히 구글 지도는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할 수 없으며 티맵, 카카오맵을 대신 사용하는 등 여전히 반쪽짜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Tips/Internet] - 구글 지도 타임라인(Timeline)으로 내 이동 경로 확인

 

구글 지도 타임라인(Timeline)으로 내 이동 경로 확인

Internet - 구글 지도 내 위치 기록, 경로 확인 방법  여행지에서 특히 해외여행을 떠났을 때 구글 지도는 정말 유용합니다. 단순히 길을 찾기 위한 지도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의

forbes.tistory.com

 그렇다고 국내 이용자에게 구글 지도가 전혀 쓸모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구글 지도 타임라인' 기능을 이용하여 내가 방문한 장소, 이동 경로 등 기록을 필요할 때 언제든 찾을 수 있으며, 특히 해외 여행지에서 길 안내 기능은 매우 유용합니다.

 

 국내와 달리 이동통신 환경이 열악한 해외 여행지라면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때 사전에 해당 국가, 도시의 지도를 내려 받았다면 신호가 전혀 잡히지 않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길안내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Activate Dark Mode in Google Maps

 국내와 달리 제한 없이 구글 지도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덕분에 해외 여행지에서 사전에 확인한 목적지를 입력하여 경로를 확인하고 도보로 이동하거나 택시를 이용할 때 이동 경로를 벗어나지 않고 정상적으로 운행하는지 체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밤에 여행하거나 평소 어두운 테마를 선호한다면 Android 휴대폰의 구글 지도 앱에서 다크 모드를 활성화하여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Android 구글 지도 앱에서는 밝은 테마, 어두운 테마 또는 기기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 앱을 열고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누른 다음 열리는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페이지에서 [테마] 옵션을 탭합니다. 이제 구글 지도에 대한 테마 팝업 메뉴가 표시되며, 앱이 항상 다크 모드로 열리기 원한다면 "항상 어두운 테마"를 선택, 시스템 설정에 따라 동적으로 밝은 or 어두운 테마가 자동 적용되길 원한다면 "기기 테마와 동일" 옵션을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탭합니다.

 

 

 어두운 테마로 변경 및 저장 후 설정 페이지에서 뒤로 나가기하면 다크 모드가 적용된 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 여행지 등 낯선 곳에서 현재 위치, 목적지 확인, 경로 안내를 받을 때 아무래도 집중하게 됩니다. 그만큼 눈의 피로도가 더 쌓일 수 밖에 없겠죠? 밤길에 구글 지도를 이용한다면 다크 모드를 적용하여 눈부심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