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로고

Mobile - 삼성 갤럭시 측면 버튼으로 전원 끄기 메뉴 활성화 방법

 삼성 갤럭시 노트20 모델을 1년 넘게 사용하고 있지만 그동안 전원을 끄거나 다시 시작할 일이 없어서 물리적 전원 버튼이 없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정확히 표현하면 물리적인 측면 버튼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해당 버튼을 길게 누르면 전원 메뉴가 아닌 빅스비가 실행됩니다. 이전 모델에서는 전원 및 빅스비 버튼이 별도로 존재했지만 현재 출시되는 모델에는 볼륨+측면 버튼만 존재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을 다시 시작하거나 전원을 끄기 위해서는 빠른 실행 메뉴에 존재하는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 끄기 메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만약 빅스비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라면 측면 버튼을 빅스비 호출 용도로 사용하는 것은 비효율적일 수 있겠죠.

 

 오늘은 전원 버튼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는 갤럭시 시리즈에서 전원 메뉴를 불러오는 방법과 측면 버튼을 빅스비 호출이 아닌 전원 끄기 메뉴로 변경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Galaxy Note20 전원 끄기 방법 및 측면 버튼 설정하기

 테스트 환경은 삼성 갤럭시 노트20 모델(Android 12)이며 사용중인 기종 및 Android 및 One UI 버전에 따라 인터페이스 구성은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전원 끄기 메뉴 진입 방법

 먼저 기본 설정 상태에서 측면 버튼을 길게 눌러보면 전원 끄기 메뉴가 아닌 '빅스비 호출' 기능이 실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원을 끄거나 다시 시작하기 위해서는 상단 화면을 아래로 스와이프한 다음 빠른 실행 메뉴에 있는 [전원] 버튼을 탭하여 진입할 수 있습니다.

 

 

측면 버튼 설정 변경

 전원 끄기 메뉴에 진입하면 종료 or 다시 시작하는 방법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만약 측면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빅스비 호출이 아닌 기존과 같이 전원 끄기 메뉴로 변경하길 원한다면 하단의 [측면 버튼 설정]을 탭하고, "길게 누르기" 섹션을 찾습니다.

 

 

측면 버튼 길게 누르기 > 전원 끄기 메뉴

 측면 버튼 설정 화면의 "길게 누르기" 섹션에서 "전원 끄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제 사용자가 측면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빅스비 호출이 아닌 전원 끄기 메뉴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측면 버튼 설정" 화면에서는 측면 버튼을 길게 눌렀 때 빅스비 호출 및 전원 끄기 메뉴 중 선택할 수 있는 옵션뿐만 아니라 측면 버튼을 두 번 눌렀을 때 기본 설정인 카메라 빠른 실행에서 삼성 페이 결제 또는 사용자가 원하는 앱을 열 수 있도록 설정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