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위치 로고

Internet -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로 Twitch TV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

 트위치는 젊은 사용자 층과 게이머들 사이에서 가장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그러나 한 가지 단점은 좋아하는 스트리머 방송을 볼 때마다 광고가 많은 편입니다.

 

 물론 좋아하는 스트리머 채널을 구독할 경우 해당 스트리머를 지원하고 광고 없이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트위치 구독은 스트리머에게 재정적으로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이모티콘 및 기타 특전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트위치에서 주로 시청하는 채널이 한, 두 가지로 한정되지 않고 여러 채널을 시청할 경우 성가신 광고 없이 시청하기 위하여 모든 채널을 구독하기에는 재정적으로 어려움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히토미 다운로더, FFmpeg(m3u8) 등 도구를 사용하여 다시 보기를 다운로드하여 시청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FFmpeg(m3u8) 다운로드는 구독자 전용 다시 보기도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Tips/Internet] -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뚫기, 실시간 시청 및 다운로드 방법 (m3u8 활용)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뚫기, 실시간 시청 및 다운로드 방법 (m3u8 활용)

Internet - Twitch 정기구독자만 볼 수 있는 다시보기 뚫는 방법  트위치 정기구독자 전용 다시보기는 해당 스트리머를 구독하지 않을 경우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약간의

forbes.tistory.com

 참고로 블로그에서 이미 여러 차례 소개해드린 방법이지만, 구독자 전용 다시 보기 버튼으로 인해 썸네일 이미지 주소를 추출할 수 없는 경우에도 이를 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관심있는 분이라면 다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ips/Internet] - 트위치 "구독자 전용 버튼" 우회 썸네일 추출, 검색으로 쉽게 찾는 방법

 

트위치 "구독자 전용 버튼" 우회 썸네일 추출, 검색으로 쉽게 찾는 방법

Internet - 트위치 구독자 전용 영상 M3U8 주소 추출, 검색 입력으로 쉽게 찾기  트위치 구독자 전용 다시보기 영상에 설정된 "시청하려면 정기구독하세요" 버튼이 표시되며 M3U8 주소 추출을 위한 썸

forbes.tistory.com

 다만 좋아하는 스트리머의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며 채팅을 하는 등 함께 소통하길 원할 경우 여전히 광고는 성가신 존재이며 때로는 중요한 순간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트위치 광고를 피한데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dblock Plus 확장 프로그램 - 트위치, 유튜브 등 광고 차단하기

참고로 여기서는 크롬 웹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Adblock Plus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Adlock Plus 공식 웹 사이트 접속 후 Firefox, Safari, Microsoft Edge, Opera 등 다양한 브라우저용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Android 및 iPhone용 앱 및 평소 삼성 갤럭시에 기본 탑재된 Samsung Internet 앱 또한 지원하니 모바일에서 이욯하시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witch TV 광고

 평소 트위치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겨 보는 사용자라면 성가신 보라색 화면 없이 콘텐츠를 중단 없이 스트리밍하고 싶은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좋아하는 스트리머를 지원하고, 구독자 전용 다시 보기를 시청할 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얇은 지갑 사정 때문에 구독이 어려운 경우 간단히 확장 프로그램 설치로 성가신 광고를 피할 수 있습니다.

 

 

chrome 웹 스토어 > Adblock Plus 검색

 Chrome 웹 스토어 접속 후 "Adblock Plus" 검색 후 결과에서 선택하거나, 바로 가기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Chrome에 ABP 확장 프로그램 추가

 Adblock Plus - 무료 광고 차단 상세 페이지에서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Adblock Plus 설치 중

 Adblock Plus - 무료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이 Chrome에 추가 되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자 설정, 필터 목록 추가 또는 제거, 사용자 자체 필터 목록 등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후원 관련 페이지 > 무시

 Adblock Plus 확장 프로그램이 크롬 브라우저에 처음 추가되면 위 예시 이미지와 같이 후원 관련 안내 페이지가 열립니다. 해당 후원 안내 페이지는 무시하고 열려있는 탭은 닫으셔도 됩니다.

 

 

Adblock Plus 아이콘 클릭 > 차단된 광고의 수

 이제 트위치 방송을 시청할 때 성가신 광고를 더 이상 보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여 특정 웹 사이트 또는 페이지에서 광고를 허용하거나 차단할 수 있는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차단된 광고 수 또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YouTube 광고 차단

 참고로 Adblock Plus 확장 프로그램은 트위치뿐만 아니라 유튜브, 기타 웹 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 또한 차단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