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로고

Mobile - 삼성 갤럭시 충전 중 배터리 충전 시간 등 정보를 숨기는 방법

 밤새 휴대폰을 충전하는 경우 화면이 켜지는 것을 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 갤럭시 휴대폰은 'Always on Display' 옵션을 활성화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디스플레이에 충전 정보를 표시합니다.

 

삼성 갤럭시 충전 정보 표시

 물론 이러한 충전 정보는 크게 신경 쓰이는 것은 아닙니다. 평소 볼 수 있는 잠금 화면이 아닌 완전히 검정 배경 화면 하단에 배터리 충전 상태 및 정보만 표시되기 때문이죠.

 

 그러나 충전 중 디스플레이가 항상 켜져 있는 것을 원하지 않는 사용자도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삼성 갤럭시 휴대폰에는 AOD 옵션과 별개로 배터리 충전 정보 표시를 활성화하고 비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이 존재합니다.

삼성 갤럭시 휴대폰 '충전 정보 표시' 옵션 ON/OFF 방법

 밤에 삼성 갤럭시 휴대폰 충전 중 배터리 충전 정보가 화면에 표시되는 것이 불편하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본문 이미지에 사용된 화면은 삼성 갤럭시 노트20, Android 12 환경입니다.

 

톱니바퀴 설정 > 디스플레이 설정

 화면 상단에서 아래로 스와이프하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탭하고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충전 정보 표시 > 토글 스위치 끔

 목록에서 [충전 정보 표시] 항목을 찾아 오른쪽 토글 스위치를 한 번 눌러 "끔"으로 변경합니다.

 

 밤에 화면을 켜지 않고도 휴대폰 충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옵션이지만, 일부 사용자에게는 밤새 화면이 켜져 있는 것이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기능이 필요하지 않다면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옵션을 끄더라도 사용자가 화면을 켰을 때 즉, 잠금 화면에서 충전 정보가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