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긴급한 상황에서 도움이 필요한 경우 갤럭시 'SOS 손전등'을 사용하는 방법

 삼성 휴대폰에는 많은 기능이 있으며 대부분 알려진 기능들이지만 일부는 휴대폰을 새로 구입할 때까지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는 기능 중 하나는 'SOS 손전등'입니다.

 

 SOS는 "Save Our Souls" 또는 "Save Our Ship"의 약자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특정 단어나 문장의 줄임말은 아니었습니다. 현대 기술의 발전으로 SOS 무선신호는 위성, 전화, 위치 추적 등으로 대체되었지만, 여전히 조난 신호의 대명사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영화 엑시트에서 기억에 남는 장면 중 하나인 옥상 대피자들의 "따따따 따-따-따 따따따"라는 구조 신호 또한 실제 SOS 모스부호 신호(· · · – – – · · ·)로 재난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삼성 갤럭시의 SOS 손전등 기능은 산이나 바다 등 어두운 곳에서 조난을 당했을 때 손전등 불빛으로 모스 부호 SOS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Samsung Galaxy 'SOS 손전등'을 활성화하는 방법

 삼성 갤럭시 휴대폰에서 SOS 손전등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Edge 패널'에서 '도구' 패널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손전등'을 사용하기 위해 사용되는 '빠른 설정창'에서는 이러한 SOS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며, 반드시 Edge 패널 기능을 활성화한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 상태 표시줄을 아래로 스와이프한 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탭 합니다.

 

 

 설정에서 [디스플레이]로 이동하여 [Edge 패널]을 선택합니다. 이때 토글 스위치는 [켬]으로 변경하여 활성화합니다.

 

 

 Edge 패널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패널]로 이동한 다음 [도구]를 선택하여 패널에 추가합니다.

 

 

 화면 측면에 있는 Edge 패널 핸들에서 안쪽으로 스와이프하여 Edge 패널을 열고, "도구" 패널이 표시되도록 합니다. 나침반 도구가 표시되면, 상단의 점 3개 메뉴를 눌러 확장 메뉴를 엽니다.

 

 

 메뉴에서 [손전등]을 선택하고, 손전등 버튼을 탭하여 켭니다.

 

 

 손전등이 켜지면 하단에 [+/-] 버튼을 탭하여 밝기 강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SOS] 버튼을 눌러 SOS 조난 신호를 켭니다.

 

 참고로 SOS 기능이 활성화되면 손전등의 밝기 레벨을 사용자가 임의로 조절할 수 없습니다. 밝기가 어두운 경우 구조 신호를 발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는 이동통신 중계기가 촘촘히 구축되어 곤경에 처할 경우 언제, 어디서나 문자 또는 전화로 구조를 요청할 수 있으므로 'SOS 손전등' 기능이 필요한 경우는 드뭅니다. 그러나 홀로 등산을 하거나, 바다에서 구조 요청이 필요할 때 이동통신 신호가 잡히지 않는 경우 SOS 손전등 기능은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