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연락처 관리 로고

Mobile - 삼성 갤럭시에서 중복된 연락처를 하나로 병합하는 방법

 스마트 폰에서 '연락처' 앱은 가장 방치된 앱 중 하나일 것입니다. 특히 SKT T전화 앱 등 Android 기본 전화 앱 대신 타사 앱을 사용할 경우 해당 앱에서 전화 걸기, 연락처 신규 등록 및 찾기 등 기본 앱을 사용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죠.

 

 그러나 이메일, 문자 메시지, 전화 앱은 연락처 앱을 함께 사용하므로 정기적으로 연락처를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내장 메모리, 유심, 구글 등 다양한 저장 경로에 연락처를 저장할 경우 중복된 연락처가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사람의 '전화번호''이메일 주소' 이렇게 두 가지가 존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이렇게 중복된 연락처인 경우 동일인의 전화번호는 연락처 앱에, 이메일 주소는 구글에 존재하는 경우가 많죠. 다행인 것은 연락처 앱에서 이러한 복제본을 직접 찾을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삼성 '연락처' 앱에서 간단히 중복된 연락처를 병합하기

 삼성 갤럭시 장치의 기본 '연락처' 앱에는 중복된 연락처를 병합(통합)하는 도구가 있습니다. 연락처 앱을 열어 중복된 연락처를 제거하거나 병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연락처 앱 > 메뉴 > 연락처 관리

 삼성 갤럭시 장치에서 기본 '연락처' 앱을 실행 및 왼쪽 상단의 [☰] 메뉴를 누르고 [연락처 관리]를 선택합니다.

 

 

연락처 통합 옵션 > 중복된 연락처 선택 > 통합

 연락처 관리 페이지에서 [연락처 통합] 옵션을 선택합니다. 연락처 통합 화면에서는 3가지 섹션이 있으며 중복된 연락처는 번호/이메일/이름과 같이 중복되는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이름 또는 이메일, 번호 탭으로 정렬 후 목록에 표시된 중복된 연락처에서 통합하려는 연락처를 선택하거나, [모두 선택]을 누르고 화면 하단의 [통합] 옵션을 선택하면 중복된 연락처가 하나로 표시됩니다.

 

 모든 단계가 완료되면 연락처가 더 이상 중복되지 않고 하나로 표시됩니다.

 

 한 가지 유의하실 점은 연락처 관리를 잘 못하는 사용자의 경우 동일 인물의 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도 기존 연락처를 편집하지 않고, 새롭게 등록하여 서로 다른 전화번호가 동일인의 이름으로 중복 저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카카오톡 등 친구로 등록된 사용자의 프로필 화면에서 '전화번호'를 확인한 뒤 사용하지 않는 기존 연락처는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향후 전화를 걸 때 어떤 전화번호가 현재 사용하는 번호인지 혼동할 수 있기 때문이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