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Sound Assistant 개별 앱 음량 제어 로고

Mobile - 삼성 갤럭시 앱 볼륨을 개별적으로 조정하는 방법

 윈도우 PC에서는 특정 프로그램의 볼륨을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삼성 갤럭시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면 "Sound Assistant" 앱을 사용하여 각종 오디오 관련 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개별 앱의 볼륨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차량 블루투스에 연결된 스마트폰에서 티맵 등 네비게이션 앱을 실행하고, 멜론 등 스트리밍 앱으로 음악도 함께 들을 때 길안내 소리를 더 크게 듣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티맵의 경우 자체적으로 휴대폰 미디어 볼륨 및 길안내 볼륨을 개별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앱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일부 앱에서 다른 앱과 동일한 수준의 볼륨을 사용할 수 없을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휴대폰 기본 볼륨은 "100"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어떤 앱은 "80" 수준, 또 다른 앱은 "60" 수준의 크기로 재생된다면 모든 앱에서 균일한 볼륨 크기로 재생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부 앱에서 소리가 너무 크거나 작게 들리는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ound Assistant 앱으로 네비 볼륨과 음악 볼륨을 개별적으로 조절하기

 해당 기능은 삼성 갤럭시 장치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기능으로, 사용자가 추가로 Sound Assistant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다만 해당 앱은 범용이 아닌 갤럭시 모델을 위한 전용 앱으로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설치가 불가능하며, Galaxy Store를 이용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Galax Store에서 Sound Assistant 설치 및 열기

 Galaxy Store 앱에서 "SoundAssistant" 검색 후 설치 및 실행합니다.

 

 

Sound Assistant '개별 앱 음량' 옵션 설정

 Sound Assistant 앱에서 [개별 앱 음량]을 선택합니다. 개별 앱 음량 화면 하단의 [+] 버튼을 탭하여 소리 크기를 개별적으로 관리하려는 앱을 추가합니다.

 

 

개별 관리할 멀티미디어 앱 모두 선택 및 추가

 앱의 용량을 개별적으로 관리할 멀티미디어 앱을 목록에서 모두 선택하고 [추가]를 탭 합니다. 추가된 앱은 개별 앱 음량 홈 화면에서 즉시 개별 음량을 조절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 사용 중 빠르고 쉽게 개별 앱에 대한 음량을 조절하려면 추가 설정이 필요합니다.

 

 

나만의 음량 패널 만들기 활성화

 Sound Assistant 설정 화면으로 돌아가서 [나만의 음량 패널 만들기] 옵션을 선택합니다. 해당 옵션이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토글 스위치를 한 번 탭하여 사용 중으로 변경합니다.

 

 

나만의 음량 패널 만들기 > 패널 펼침

 나만의 음량 패널 만들기 옵션을 활성화하고 하단의 [직접 설정] 옵션을 탭한 다음 "기본 패널"에서 "패널 펼침"으로 전환합니다.

 

 

볼륨 패널 상단 탭하여 확장

 마지막으로 "앱 음량" 항목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제 사용자가 개별 앱 음량 목록에서 추가한 앱의 볼륨 슬라이더가 확장 볼륨 패널에 추가됩니다. 선택(추가)한 앱 중 하나로 미디어를 재생하는 동안 갤럭시 장치의 볼륨 키를 누르면 화면에 기본 볼륨 패널이 표시됩니다. 이때 [···] 아이콘을 선택하여 패널을 펼칠 수 있습니다.

 

 

개별 앱 음량 관리

 확장된 볼륨 제어 패널에서 개별 앱의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원하는 앱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안드로이드 장치에서 볼 수 없는 멋진 기능이며, 앱마다 소리가 균일하게 들리지 않거나, 게임을 하는 동안 음악의 볼륨을 올리거나 내리는 등 음량 제어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루지는 않았지만 맞춤 설정된 소리 설정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한 사운드 프로필은 특정 시간대에 맞춰 사운드 설정을 교체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심지어 사용자의 사운드 프로필을 사용할 시간대를 각각 맞춤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벨 소리는 물론이고 하루 중 시간대에 따라 진동의 강도까지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취침 시간에 가능한 방해받고 싶지 않을 때 진동의 강도를 약하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의 소리와 관련된 다양한 부분을 관리할 수 있겠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