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이미지 스마트 셀렉트 로고

Mobile - 삼성 갤럭시 이미지 캡처 툴바에서 이미지 자동 추출 및 저장 방법

 Android 장치는 스크린샷을 저장하기 위해 타사 앱에 의존해야 했던 초기부터 먼 길을 돌아왔습니다. 현재 화면을 캡처할 수 있는 기능은 Android OS에 기본으로 적용되었으며, 긴 목록과 전체 웹 페이지를 쉽게 캡처할 수 있도록 스크롤링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됩니다.

 

 그동안 줄곧 iPhone만 고집했던 사용자도 최근 삼성을 필두로 갤럭시 폴더, 플립 등 획기적인 제품이 Android 진영에서 출시되자 새로운 경험을 위해 기기를 변경하는 분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삼성 갤럭시 Z플립3

 Android 장치를 처음 접해보는 분들을 위해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을 잠시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Android 장치는 볼륨 낮추기 및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물리적 버튼 외에도 대부분의 Android 장치는 제스처도 제공하고 있죠.

 

 또한 사용자가 화면을 캡처할 때 스크린샷을 빠르게 편집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툴바가 하단에 표시됩니다. 단순히 저장만 하는 것이 아닌 캡처된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내장 메모리에 저장하지 않고 카카오톡 등 다른 앱으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캡처 기능만 예로 들어도 오랫동안 Android 장치만 고집해온 사용자조차 잘 알지 못하는 기능도 많이 있습니다.

 

[IT/Android] - 삼성 갤럭시 전체 페이지 캡처 한 번에 저장하는 방법 (Scrolling Capture Tip)

 

삼성 갤럭시 전체 페이지 캡쳐 한 번에 저장하는 방법 (Scrolling Capture Tip)

Mobile - 삼성 갤럭시 전체 화면 스크린샷 한 번에 저장하는 방법  전체 웹 페이지를 캡쳐하기 위해 흔히 스크롤 캡쳐 기능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개의 스크린샷을 보내는 대신 한 번

forbes.tistory.com

 대표적으로 전체 화면을 캡처할 때 사용하는 스크롤링 버튼을 페이지마다 탭 하지 않고 길게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전체 페이지를 저장한다거나, 스마트폰 상단의 상태바 또는 캡처 알림이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여 깔끔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IT/Android] - 삼성 갤럭시 상단 상태바 없이 화면 캡처 or 녹화하는 방법

 

삼성 갤럭시 상단 상태바 없이 화면 캡처 or 녹화하는 방법

Mobile - 삼성 갤럭시 캡처할 때 상단 상태 표시줄 및 내비게이션 바 숨기는 방법  스마트폰 화면을 캡처하거나 녹화할 때 상단의 시간, 알림, 배터리 잔량 등 상태 표시줄 또는 내비게이션 바를

forbes.tistory.com

[IT/Android] - 삼성 갤럭시 캡처 알림 표시하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

 

삼성 갤럭시 캡처 알림 표시하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

Mobile - 삼성 갤럭시 캡처 알림 받기 설정하는 방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화면을 캡처할 때 상단의 상태표시줄에 "무음 알림" 삼성 캡처 배지가 표시됩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스크린샷

forbes.tistory.com

 

 별거 아니지만 주변 기존 사용자에게 알려주면 "이런 기능이 있었어?" 라는 반응이 대다수입니다.

웹 페이지에 포함된 이미지만 자동으로 선택되어 캡처하는 방법

 캡처 후 툴바 편집 도구에서 원하는 영역만 지정하여, 불필요한 영역을 잘라내기 후 파일로 저장하는 기능은 Android 사용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웹 페이지에서 텍스트를 제외한 이미지만 저장하고 싶다면, 사용자는 "이미지 캡처 > 편집 도구 > 영억 지정 > 저장"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러나 캡처 이미지 편집 모드에서 자세히 살펴보면  이미지 테두리가 강조표시되고, 사각형 모양의 스마트 셀렉트 아이콘이 표시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수동으로 영역을 지정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이미지만 추출하여 간편하게 저장 또는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캡처 > 편집 도구

 화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부분만 저장 or 공유하기 위해 캡처 후 하단 툴바에서 [편집] 도구를 선택합니다.

 

 

캡처 이미지 > 사각 스마트 셀렉트

 강조 표시된 각 모서리 끝 부분을 조절하여 원하는 영역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미지만 저장할 경우 "사각 스마트 셀렉트" 아이콘을 한 번만 탭하면 자동으로 해당 이미지에 대한 영역만 지정되며, 간편하게 저장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캡처 이미지 확인

 물론 이미지를 선택하여 직접 저장하는 방법도 있지만, 복사 및 오른쪽 마우스 클릭이 금지된 사이트에서 특정 이미지를 저장할 필요가 있을 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Samsung Galaxy Note S20, Android 12(One UI 4.1) 환경에서 테스트 진행되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