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Samsung Internet App 주소 표시줄 하단으로 이동하는 방법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되는 제조사 앱은 사용자에게 선택권이 없으며 대부분 불필요한 Bloatware 처럼 느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 인터넷은 예외입니다. 실제 사용자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Google Chrome, Microsoft Edge, Mozilla Firefox 등 다른 대체품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Adblock 및 Adblock Plus는 모두 삼성 인터넷 전용 버전이 있으며, QR 코드 스캐너, 비디오 자동 재생을 비활성화할 수 있고, 상태 표시줄을 숨겨서 더 많은 화면 공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스크롤 막대가 표시되는 위치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 중 일부는 유용하지 않을 수 있지만 사용자 입 맛에 맞게 정의하고 다른 브라우저에서 찾을 수 없는 일부 기능을 토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가지 단점은 다른 브라우저와 달리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스크톱 버전이 없기 때문에 북마크와 비밀번호 동기화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IT/How to] - 크롬 북마크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동기화하기

 

크롬 북마크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동기화하기

HowTo - 삼성 스마트폰 기본 브라우저, 크롬 북마크 동기화 방법  삼성은 욕해도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욕하지 말라는게 학계의 정설이란 유명한 우스갯소리가 있듯이 삼성 스마트폰에 기본 탑

forbes.tistory.com

 다행히도 크롬과 삼성 북마크를 동기화할 수 있고, PC 사용 중 크롬을 통해 삼성 인터넷 북마크 역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오히려 이러한 확장성이 모바일 및 데스크톱에서 사용할 때 더 유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 인터넷은 그동안 Chrome 사용자가 꾸준히 요구한 기능 중 하나인 "하단 주소 표시줄"을 지원하는 브라우저 중 하나입니다. Firefox 모바일 버전처럼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또한 상단 or 하단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이죠.

 

 특히 디스플레이가 큰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URL을 입력할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기본 인터넷 앱에서 주소 표시줄 하단으로 설정하기

 다음은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 기본으로 탑재된 Samsung Internet 앱에서 주소 표시줄 위치를 상단 또는 하단으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테스트 환경은 Samsung Galaxy Note 20, Samsung Internet 버전16.2.1.56에서 진행 되었습니다.

 

 삼성 인터넷 앱에서 오른쪽 하단 [☰] 메뉴를 탭하고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설정 페이지에서 [레이아웃 및 메뉴] 옵션을 선택하면, 주소표시줄 위치 및 상태표시줄, 탭, 북마크 표시줄을 숨기거나 숨길 수 있는 설정 화면이 표시됩니다.

 

 

 주소표시줄 위치를 "아래"로 변경한 다음 뒤로가기 하여 웹 페이지를 살펴보면 상단에 있던 주소 표시줄이 Mozilla Firefox 앱처럼 하단에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삼성 인터넷 앱 사용 중 업데이트 이후 평소 자주 사용하던 유용한 기능이 제거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YouTube 등 영상 콘텐츠 재생 중 저장할 수 있는 '비디오 어시스턴트' 기능은 현재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해당 기능을 계속 사용하고 싶다면 Galaxy Store를 통해 Samsung Internet 브라우저 베타 버전을 추가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T/Android] -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베타 설치 및 동영상 저장 방법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베타 설치 및 동영상 저장 방법

Mobile -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저장 방법 (삼성 인터넷 베타 APK)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에 기본 탑재되는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크롬 등 다른 브라우저를 기본값으로 변경하기 전에 많은 삼성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