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zilla Firefox 로고

Mobile - Android용 Firefox 앱에서 자동으로 탭을 닫는 방법

 모바일 브라우저 탭은 PC와 달리 잘 보이지 않으므로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한 상태로 수십 개의 탭을 열 수도 있습니다. 일부 링크는 사용자도 모르는 사이에 새 탭에서 열리며, 앱은 브라우저로 이동한 다음 다시 돌아올 때도 탭을 남겨둘 수 있습니다.

 

 물론 백그라운드에서 열린 탭은 스마트폰의 성능에 부담이 될 정도로 많은 리소스를 사용하지는 않지만, 이러한 탭을 사용자가 일일이 살펴보고 닫는 것은 번거롭고 성가신 일입니다.

 

 안타깝게도 iPhone 및 iPad에서 사용되는 Safari 브라우저와 달리 Android 장치의 기본 브라우저인 Google Chrome 및 Samsung Internet 브라우저에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Firefox Browser 모바일

 한 가지 다행인 것은 Mozilla Firefox 브라우저 앱에서는 이러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사용자가 지정한 기간동안 사용하지 않는 탭은 자동으로 정리되며, 추가로 현재 크롬 모바일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예를 들어 성인 인증 없이 YouTube를 시청할 수 있도록 유저 스크립트를 설치할 수 있는 Tampermonkey 확장 프로그램은 Chrome 브라우저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꼭 Chrome 환경을 고집한다면 Chromium 기반 타사 브라우저를 이용할 수 밖에 없죠.

 

[IT/Android] - 유튜브 모바일 성인 인증 우회 방법 (Firefox Nightly 확장 기능 활용)

 

유튜브 모바일 성인 인증 우회 방법 (Firefox Nightly 확장 기능 활용)

Mobile -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성인 인증 우회하는 방법  그동안 유튜브 성인 인증을 우회하기 위해 알려진 일반적인 방법들은 대부분 YouTube URL 주소 앞, 뒤에 특정 문자를 추가하여 새로운 페이

forbes.tistory.com

 그러나 Firefox(Nightly) 앱에서는 부가 기능 옵션을 통해 Tampermonkey 뿐만 아니라 Adblock 등 PC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확장 프로그램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으며, 주소 표시줄을 하단 or 상단으로 이동할 수 있는 Chrome 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유용한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Mozilla Firefox 일정 시간 보지 않은 탭을 자동으로 닫도록 관리하는 방법

 Android 장치에서 아직 Mozilla Firefox 브라우저 앱이 설치되지 않았다면, Google Play 스토어에서 Firefox 앱을 설치합니다.

 

 참고로 Tampermonky 등 PC에서 설정한 '사용자 지정 부가 기능 모음집'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Nightly 버전 설치가 필요하니 혼동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Samsung Internet & Naver Browser App

 Samsung Internet, Google Chrome, Naver, Daum 등 국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브라우저 앱 및 포털 사이트 앱에서는 사용자가 알게 모르게 수 많은 페이지(탭)이 열리고 또 사용되지만, 더 이상 방문하지 않은 탭을 자동으로 관리하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확인하고 닫아야 합니다.

 

 

Mobile Firefox 설정 옵션

 모바일용 Firefox 브라우저에서는 사용자가 일일이 확인하여 사용하지 않는 탭을 닫지 않아도 자동으로 탭을 닫을 수 있는 탭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본 설정은 "수동"이며, 이를 자동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설정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Firefox 브라우저 실행 후 오른쪽 하단의 더 보기 메뉴 [⋮]를 누르고 [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탭 > 탭 닫기 > 일주일 후, 한 달 후 등 자동 관리 설정

 설정 페이지에서 "일반" 섹션의 [탭] 옵션을 누르고 탭 페이지의 "탭 닫기" 섹션에서 비활성 탭이 자동으로 닫힐 때까지 기다릴 시간을 지정합니다. "하루/일주일/한 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설정된 기간동안 해당 탭을 방문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정리됩니다.

 

 모든 단계를 완료하면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 동안 탭을 방문하지 않으면 해당 탭은 자동으로 닫히며, 따라서 사용자가 수동으로 사용하지 않는 탭을 정리할 필요 없이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