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블루투스 메트로놈 로고

Mobile - 삼성 갤럭시 동영상 블루투스 소리 지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된 블루투스 이어폰,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가 동영상 화면과 일치하지 않는 문제가 종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사를 하는 배우의 입 모양과 소리의 싱크가 전혀 맞지 않는 것이죠. 보통 이러한 원인은 블루투스 장치는 무선으로 연결되는 만큼 소리를 전달할 때 레이턴시(Latency)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삼성의 자사 제품군에서는 레이턴시를 줄이기 위해 SSC(Samsung Scalable Codec) 코덱을 자체적으로 사용하여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드물지만 타사 제품에서, 특히 저렴한 중국산 제품을 사용할 때 동영상 화면과 소리가 맞지 않는 문제가 흔히 발생합니다.

 

 물론 갤럭시 버즈 등 자사 제품군 또는 고가의 이어폰, 스피커를 사용해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문제가 아닌 앱에서 사용 중인 코덱 문제로 소리 지연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삼성 갤럭시 블루투스 이어폰 및 스피커 싱크 맞추기

 먼저 Galaxy Store에서 SoundAssistant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삼성에서 제공하는 사운드 확장 기능 앱으로, 개별 앱에 대한 볼륨을 각기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으며, 블루투스 메트로놈 기능을 사용하여 영상 시청 중 연결된 블루투스 장치의 소리 딜레이 현상이 심하게 느껴진다면 사용자가 직접 화면에 맞게 싱크를 맞출 수 있습니다.

 

Galaxy Store > SoundAssistant 앱 설치 및 실행

 Galaxy Store에서 'SoundAssistant' 앱을 검색하여 설치 및 실행합니다.

 

 

SoundAssistant > 블루투스 메트로놈 옵션

 SoundAssistant 앱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블루투스 메트로놈' 옵션을 선택합니다.

 

 

블루투스 메트로놈 싱크 맞추기

 블루투스 메트로놈 화면에서 화살표 모양이 지나갈 때 숫자 카운트 소리가 나오며, 이때 소리 지연 현상이 없도록 슬라이더를 이동하여 조절합니다.

 

 참고로 블루투스 이어폰, 스피커 문제가 아닌 코덱 문제로 특정 앱에서 실행하는 동영상 화면의 소리 싱크가 맞지 않는 경우, 해당 앱에서 시청을 마치면 다시 '0'으로 변경해야 다른 앱에서의 싱크가 정상적으로 맞춰집니다.

 

2022.04.20 - [IT/Android] - 삼성 갤럭시 개별 앱의 볼륨을 조절하는 방법 (Sound Assistant)

 

삼성 갤럭시 개별 앱의 볼륨을 조절하는 방법 (Sound Assistant)

Mobile - 삼성 갤럭시 앱 볼륨을 개별적으로 조정하는 방법  윈도우 PC에서는 특정 프로그램의 볼륨을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삼성 갤럭시 모델을 사용

forbes.tistory.com

 

 SoundAssistant 앱의 '나만의 음량 패널 만들기'에서 '블루투스 메트로놈' 옵션을 활성화한 경우 볼륨 버튼을 누르고, 확장 버튼을 선택하면 음량 패널이 팝업되어 보다 빠르게 동영상 싱크를 맞출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