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로고

Mobile - 삼성 갤럭시 카톡, 문자 등 글자 입력 후 실수로 삭제한 경우 취소 방법

 모바일 환경에서 카카오톡 대화 또는 문자 입력 중 실수로 입력한 글자가 모두 지워지는 경험 한 번쯤 있으시죠? 대화방에서 오타 등 다시 입력하기 위해 '지우기' 버튼을 길게 누르다 전체 문장이 지워지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짧은 문장이라면 그나마 낫지만 길게 작성한 문장이 모두 지웠다면 참담함을 금하지 못합니다. 

 

 특히 키패드로 글자를 입력하는 속도가 매우 느린분이라면 그 심정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컴퓨터라면 간단히  Ctrl + Z 키를 이용하여 입력 취소 또는 다시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하지만, 스마트폰 환경에서는 열이면 아홉, 다시 입력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이런 상황에서 쉽게 지워진 글자를 다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문자, 유튜브 댓글 입력 중 실수로 삭제된 텍스트 되돌리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 99%는 모르는 숨겨진 기능으로, 카카오톡, 인터넷 브라우저, 문자 메시지 등 대부분의 환경에서 실수로 삭제한 글자를 되돌릴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 메시지 입력 중 실수로 문장 삭제

 여기서는 문자 메시지 작성 중 실수로 글자를 모두 또는 일부 삭제한 경우 다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키패드에서 제스처를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카카오톡, 유튜브, 인터넷 등 대부분의 앱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예시 화면에서 애국가 입력 중 "소나무 철갑을"이란 문장을 실수로 제거한 것으로 가정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갤럭시 글자 삭제 등 실행 취소 방법

 글자가 실수로 지워졌다면 "키패드 중간(5번, 8번)"을 터치하고 왼쪽으로 밀어주세요. 위 화면에서는 "두른듯"이란 문장이 복원 되었습니다. 처음 입력한 문장이 모두 복원되지 않았죠? 다시 한 번 키패드 중간에 손가락 두 개를 올려주고 왼쪽으로 밀어보겠습니다.

 

 

갤럭시 키패드 5번+8번 스와이프

 처음 "두른듯" 문장이 복구되고, 다시 한 번 밀어주면 "소나무 철갑을 두른듯" 문장이 복구됩니다. 컴퓨터에서 Ctrl + Z 키를 사용할 때마다 입력 취소 or 다시 입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처럼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브라우저 앱에서 URL 입력 중 실수로 삭제한 주소를 다시 복구해보겠습니다. URL 복사 or 수정 중 실수로 제거하는 경우가 많죠?

 

 

갤럭시 브라우저 앱 텍스트 입력 취소 및 다시 입력

 HashTag 블로그 URL 끝 부분의 숫자를 "3333"으로 잘 못 입력하여 키패드 중간 5, 6번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왼쪽'으로 밀어주면 "2222"로 복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3333"으로 다시 돌아갑니다. 즉, 실행(삭제) 취소한 것을 다시 취소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Ctrl + Z 키와 Ctrl + Shift + Z 키 조합으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입니다. 혼동된다면 브라우저에서 이전 or 다음 페이지 이동 버튼을 생각하면 쉽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