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로고

Mobile - 카카오톡 알림에 액션 및 답장 기능 표시 비활성화 방법

 카카오톡, 문자 메시지 등을 받을 때 몇 가지 추천 답장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표시됩니다. 운전이나 회의 등으로 키패드를 직접 눌러 답장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원하는 말풍선을 알림창에서 터치하여 간편히 보낼 수 있는 방식입니다.

 

카카오톡 추천 작업 및 답장 표시 기능

 

 그러나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는 문장이 선택될 수도 있는 단점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답장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비활성화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알림 팝업 및 알림 창에서 답장 기능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답장 표시 기능이 오히려 불편하게 느껴지는 분들 대부분이 카카오톡에서 해당 설정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답장 표시 기능은 카카오톡이 아닌 Android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 중 하나입니다.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문자 메시지나 다른 메신저 앱에서도 답장 기능이 표시되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만약 답장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Android 알림 설정 통해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ndroid 설정 > 알림

 화면 상단을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선택하여 안드로이드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알림] 옵션을 선택합니다.

 

 

Android 알림 > 자세히 보기 or 간략히 보기 옵션 선택

 알림 설정 페이지에서 "알림 팝업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답장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경우 "간략히 보기" 라디오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다시 답장 기능을 표시하고 싶다면 "자세히 보기" 옵션을 선택하면 되겠죠?

 

 

카카오톡 알림 팝업 메시지 답장 기능 비활성화

 이제 카카오톡, 문자 메시지 등을 받았을 때 답장 기능은 표시되지 않고, 해당 메시지 내용만 표시됩니다.

 

 

Android 설정 > 알림 > 고급 설정

 다만 화면 상단을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확인할 수 있는 '알림 창'에서는 여전히 답장 기능이 표시됩니다. 물론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사용자가 실수로 터치하지 않도록 간략히 보기 상태로 이용하고, 회의나 운전 등으로 답장을 보내야 할 때는 알림 창에서 이용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러나 알림 팝업 및 알림 창 모두 답장 기능을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하고 싶다면, 알림 설정 페이지에서 [고급 설정]을 선택합니다.

 

 

알림에 액션 및 답장 기능 표시 토글 스위치 끔

 알림 고급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면 "알림에 액션 및 답장 기능 표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측 토글 스위치를 [끔]으로 변경하면, 알림 팝업뿐만 아니라 알림 창 모두 답장 기능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