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oogle Chrome 로고

Mobile - Google Chrome 모바일 환경에서 실수로 닫힌 탭을 복원하는 방법

 크롬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탭을 그룹으로 묶을 수 있으며 여러 탭이 포함된 탭 그룹을 한 번에 닫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더이상 필요하지 않는 탭 그룹인 경우 빠르고 간편하게 닫을 수 있지만, 의도하지 않게 실수로 닫는 경우도 많습니다.

 

 데스크톱 크롬의 경우 단축키키를 눌러 실수로 닫은 탭을 복구하거나, 창을 닫았을 경우 이전에 열린 탭을 항상 복구하도록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모바일 버전에서는 어떻게 복구해야 할지 모르는 사용자분들이 많습니다.

 

[IT/How to] - 크롬 항상 이전에 열린 탭을 여는 방법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

 

크롬 항상 이전에 열린 탭을 여는 방법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

HowTo - 크롬 이전에 열린 마지막 탭 항상 열기  Google 크롬에서 여러 개의 탭을 열고 작업하던 중 업데이트 또는 기타 프로그램 오류 발생으로 PC를 다시 시작해야 하거나, 로그아웃을 해야 할 때,

forbes.tistory.com

 다행히 크롬 모바일 환경에서도 사용자가 실수로 닫은 탭 또는 여러 개의 탭을 한 번에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용자 실수로 닫힌 여러 개의 탭을 한 번에 복원하는 방법

크롬 모바일 환경에서 닫힌 탭 또는 탭 그룹을 복구하는 기능은 실험실 기능을 통해 활성화할 수 있었지만,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안정화 버전 106.0.5249.65'의 경우 기본 기능으로 포함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크롬 모바일 환경에서 실수로 탭 or 탭 그룹을 닫았을 때 하단에 '실행 취소' 옵션이 자동으로 표시되며, 이를 통해 닫은 창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내에 실행 취소를 하지 못했거나,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탭을 닫았다면 다음과 같이 복구할 수 있습니다.

 

크롬 모바일 > 메뉴 > 최근 탭

 크롬 모바일 화면 우측 상단에서 점 3개 모양의 [맞춤 설정 및 제어] 버튼을 누르고 [최근 탭]을 선택합니다.

 

 

최근에 닫은 탭 > 복구할 탭 선택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된 데스크톱, 노트북 등 다른 장치의 방문 기록은 물론이고, 모바일 환경에서 최근에 닫은 탭 목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복구하려는 탭 or 탭 그룹을 선택하여 복구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최근에 닫은 탭에서 '탭 그룹' 역시 복구 가능

 단순히 하나의 탭만 복구할 수 있는 게 아니고, 탭 그룹에 포함된 여러 개의 탭을 선택할 시 한 번에 모든 탭을 복구할 수도 있습니다.

 

 

크롬 이전 버전 사용자 > chrome://flags 페이지에서 Recent Tabs Bulk Restore 플래그 활성화 필요

 만약 최근 탭 목록이 보이지 않는다면 모바일 크롬 환경에서 주소 표시줄에 "chrome://flags" 입력 후 실험 기능으로 이동하여 "Recent Tabs Bulk Restore" 플래그가 활성화(Default)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다만 현재 사용중인 크롬 버전에 따라 "Enabled"로 변경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크롬 이전 버전 사용자 > chrome://flags 페이지에서 Recent Tabs Bulk Restore 플래그 활성화 필요

 Recent Tabs Bulk Restore(최근 탭 일괄 복구) 항목의 드롭다운 메뉴를 누르고 "Enabled" 선택 후 하단의 "Relaunch" 버튼을 눌러 크롬 앱을 다시 시작한 뒤 최근 탭에서 탭이 복구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크롬 앱을 사용하여 인터넷을 이용할 때 실수로 현재 이용중인 탭 또는 탭 그룹을 닫았을 경우 '최근 탭' 목록에서 간편하게 복구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