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빅스비루틴 로고

Mobile - 갤럭시 집·회사 등 특정 장소 잠금 화면 해제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 탑재된 빅스비 기능은 운전 등 손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 음성으로 호출하여 음악을 재생하거나 일정을 등록하는 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는 잘 활용하지 않습니다. 음성 인식이 매끄럽지 못하거나 오작동하는 등 개인차는 있겠지만 오히려 불편하게 느끼는 분들이 많기 때문이죠.

 

 이러한 단점 때문에 빅스비 관련 기능을 전혀 활용하지 않는 분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그러나 빅스비는 음성 호출 기능만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빅스비 루틴'은 자동 작업 루틴을 설정하여 같은 업무와 설정을 반복하여 시간을 소모할 필요가 없는 등 음성 기능에 실망하신 분들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침에 회사에 출근하면 알림 소리를 끄고 와이파이를 켜거나 또는 퇴근 후 집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화면 잠금해제를 하는 등 실생활에서 단순한 작업을 반복적으로 할 필요가 없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Samsung Galaxy Bixby Routines - 특정 장소 잠금 화면 해제 유지

 빅스비 루틴 기능을 활용하여 아침에 일어나는 것부터 잠자리에 들기 전까지, 하루 일과를 위한 빅스비 루틴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 설정된 추천 루틴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사용자가 정의한 루틴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외출 또는 퇴근 후 집에 돌아왔을 때 휴대전화 잠금화면을 자동으로 해제 상태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분실 위험이 없는 곳에서 매번 암호 패턴을 입력하거나, 지문 인증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굳이 휴대전화 화면 잠금이 필요하지 않을 때 자동으로 이를 인식하여 해제 상태로 유지할 경우 불필요한 과정 없이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겠죠?

 

빅스비 루틴 앱 실행

 먼저 홈 화면에서 화면을 위로 스와이프하여 '삼성 앱스'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앱스 화면 검생창에 "빅스비 루틴" 검색 후 앱을 실행합니다. 또는 화면 상단을 아래로 스와이프 하여 빠른 패널에서 '빅스비 루틴' 아이콘을 눌러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루틴 추가 > 언제 실행할까요?

 빅스비 루틴 화면 하단의 [루틴 추가] 탭을 누르고 "언제 실할까요" 섹션에서 [조건 추가]를 선택합니다.

 

 

장소 > 지도에서 반경 선택

 수동, 장소, 기기 등 가능한 상황 목록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조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집에 머무르는 동안 휴대전화 잠금 화면을 해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하여 [장소]를 선택합니다. 지도 화면에서 GPS 기능을 활용한 현재 위치 등 직접 영역을 지정하거나, 주소를 검색하여 반경 범위를 지정 및 [여기에 들어오면] 옵션을 선택합니다.

 

※ 참고로 빅스비 루틴에서 "장소" 옵션은 "반경 150m" 이하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가정에서 Wi-Fi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 위치를 더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도록 Wi-Fi 네트워크를 함께 추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Wi-Fi 네트워크 조건만 설정하여 잠금 해제 상태를 유지하는 반경 범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무엇을 할까요? > 잠금화면

 다음으로 "무엇을 할까요?" 섹션에서 [동작 추가]를 선택하고 수행할 상황에 대한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잠금화면을 자동으로 해제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잠금화면]을 선택합니다.

 

 

휴대전화 잠금 해제 상태로 유지

 다음으로 액션을 설정합니다. [휴대전화 잠금 해제 상태로 유지] 옵션을 선택합니다. 휴대전화 잠금이 해제되어 있을 때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4시간 동안 잠금 해제 상태가 유지된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확인]을 선택합니다.

 

 

루틴 이름 > 아이콘 및 색상 선택

 상황과 액션 설정이 모두 완료되면 화면 하단의 [다음]을 선택합니다. 이제 사용자 정의 루틴에 대한 이름과 표시되는 아이콘 및 색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두 설정한 다음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앱스 화면에 빅스비 루틴 표시

 빅스비 루틴을 통해 잠금 화면 자동 해제 설정이 모두 완료되면, 목록에 사용자가 지정한 루틴 이름 및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추가로 앱스 화면에 '빅스비 루틴' 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빅스비 루틴 설정을 완료하면 사용자가 지정한 장소에 있을 때 잠금 해제 상태로 유지되어 불필요한 패턴, 지문 인증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다양한 상황들 중 선택하여 새로운 사용자 지정 루틴을 생성 및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