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Spolight '이 그림에 대해 알아보기' 바탕 화면 아이콘을 숨기는 방법

 Windows 11 Build 22000.739부터 Microsoft는 잠금 화면에서 설정할 수 있었던 'Windows 추천(Spotlight)' 배경을 바탕 화면에서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되고 있습니다.

 

[IT/How to] - 윈도우11 매일 자동으로 새로운 바탕 화면 이미지를 적용하는 방법 (Windows 추천·Spotlight)

 

윈도우11 매일 자동으로 새로운 바탕 화면 이미지를 적용하는 방법 (Windows 추천·Spotlight)

HowTo - Windows 11 바탕 화면 배경 화면 "Windows 추천" 이미지 자동 적용 방법  Windows 10 및 Windows 11 모두 잠금 화면에서 'Windows 추천(Spotlight)' 배경 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있으며, 매일 새..

forbes.tistory.com

 잠금 화면에서 매일 새롭고 멋진 배경 화면을 볼 수 있었던 것처럼 이제 필요한 경우 바탕 화면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죠.

 

이 그림에 대해 알아보세요 아이콘

 그러나 Windows 추천 배경 화면을 사용하면 "이 그림에 대해 알아보기" 아이콘을 바탕 화면에 배치하게 됩니다.

 

 

Windows Spotlight 배경 이미지 설명 확인

 물론 해당 아이콘은 현재 배경 화면으로 사용되는 이미지의 지역 등 배경 화면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이미지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다음 그림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잠금 화면에서 자동으로 적용되는 이미지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사용자가 다음 그림으로 전환할 수 없었던 것과 달리 사용자가 원할 경우 언제든지 배경 화면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죠.

 

 

Spotlight 이미지에 대한 Bing 웹 검색 지원

 또한 해당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하면 'Microsoft Bing'을 통해 해당 지역, 동물 등 유사한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정말 마음에 드는 배경 이미지를 발견했다면, 이와 유사한 이미지를 웹 검색을 통해 찾아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평소 바탕 화면을 바로 가기 아이콘을 배치하지 않고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제거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이 아이콘을 레지스트리 편집 작업을 통해 숨기거나 삭제해야 합니다.

Windows 11 매일 자동으로 변경되는 'Windows 추천' 배경 화면 사용 꿀팁

 Windows 11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통해 Windows Spotlight 아이콘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의! 레지스트리 값을 잘 못 수정할 경우 이로 인해 시스템이 불안정해지는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작업 전 반드시 레지스트리 키를 백업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앱 실행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누르고 실행 대화 상자에서 "regedit"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NewStartPanel 키(폴더) 이동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상단 주소 표시줄에 다음 경로를 복사하여 붙여넣고 이동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HideDesktopIcons\NewStartPanel

 

 

DWORD(32비트) 값 새로 만들기

 "NewStartPanel" 폴더(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N) > DWORD(32비트) 값(D)]를 선택합니다.

 

 

REG_DWORD 이름 입력

 새롭게 생성된 REG_DWORD 이름은 "{2cc5ca98-6485-489a-920e-b3e88a6ccce3}"로 지정합니다.

 

{2cc5ca98-6485-489a-920e-b3e88a6ccce3}

 

 

값 데이터 "1"로 지정

 "{2cc5ca98-6485-489a-920e-b3e88a6ccce3}" 값을 두 번 클릭하여 "값 데이터(V)"를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 0 : Windows Spotlight 바탕 화면 아이콘 활성화
  • 1 : Windows Spotlight 바탕 화면 아이콘 비활성화

 

바탕 화면에서 새로 고침

 레지스트리 편집 작업을 완료했다면, 바탕 화면으로 돌아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새로 고침(E)]을 선택하면, 더이상 바탕 화면에 "이 그림에 대해 알아보세요"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값 데이터 "0"으로 변경할 시 아이콘 원복

 만약 아이콘을 다시 사용하고 싶다면 생성한 레지스트리 키를 제거하거나, 해당 키의 값 데이터를 "0"으로 변경하고, 바탕 화면을 새로 고침하면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