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 인터넷 연결 없이 Google 번역 사용하는 방법

 Google 번역은 모든 텍스트 또는 웹 페이지, 심지어 PDF 파일을 모든 언어로 번역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치명적인 단점은 인터넷 연결이 항상 필요하다는 것이죠.

 

[Tips/Internet] - 구글 번역(Google Translate)으로 PDF 문서 번역 및 저장하기

 

구글 번역(Google Translate)으로 PDF 문서 번역 및 저장하기

Internet - 구글 번역으로 PDF 파일 바로 번역 및 저장  인터넷 검색으로 필요한 내용을 찾았지만 영어(기타 언어 등)로 기재되어 잘 이해하기 어렵다면, 크롬 or 엣지 브라우저 주소 입력창 옆의 번

forbes.tistory.com

 Windows 응용 프로그램으로 제공되지 않으므로 PC에서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으로 실행할 수 없습니다. Android 장치에서 Google 번역 앱을 설치하고 필요한 언어를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번역할 수 있는 것과 달리 항시 인터넷이 필요합니다.

 

 다행인 것은 Windows 11에서 제공하는 Windows Subsystem for Android를 이용하여 Google 번역 앱을 설치하고, 모바일 장치와 동일하게 오프라인 번역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번역할 수 있습니다.

Windows Subsystem for Android 이용 Google 번역 앱 활용하기

 PC에서도 인터넷 연결 없이 사용할 수 있는 Google 번역 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필수 요건들이 있습니다.

 

  • Windows 11 - Windows Subsystem for Android
  • Windows 10 - LDPlayer 등 Android Emulator

 Windows 11부터 지원하기 시작한 Android 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WSA를 설치해야 합니다. 만약 Windows 11 이전 버전 Windows를 사용하고 있다면 별도의 Android Emulator가 필요합니다.

 

[IT/How to] - 윈도우11 MagiskOnWSA에서 Google Play 스토어가 포함된 WSA 설치 방법

 

윈도우11 MagiskOnWSA에서 Google Play 스토어가 포함된 WSA 설치 방법

HowTo - Windows Subsystem for Android with Google Play 스토어 업데이트 방법  Windows 11에서 사용할 수 있는 WSA(Windows Subsystem for Android) 즉, Android용 Windows 하위 시스템은 현재까지도 미국 지..

forbes.tistory.com

 블로그를 통해 기본 앱 스토어인 Amazon Appstore 설치 방법부터, Google Play 스토어를 이용하기 위한 사전 사용자 정의된 패키지 파일, MSIX Bundle 파일을 이용하여 설치 후 GAPPS를 적용하는 방법 등 WSA 설치와 관련된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참고로 Windows 11에서 Android™용 Windows 하위 시스템(WSA)을 설치하기 위한 방법 중 개인적으로 가장 심플하고 쉽다고 느낀 방법은 MagiskOnWSA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설치 방법은 위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WSA 관련 글을 블로그 검색 창에 "WSA"로 검색하면 다양한 정보를 추가로 얻으실 수도 있습니다.

 

Windows 11 Google Play 스토어 실행

 Android™용 Windows 하위 시스템이 설치된 Windows 11 PC에서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Google 번역 앱 설치

 Play 스토어 앱에서 "Google 번역"을 검색하여 [설치]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Google 번역 앱 열기

 Google 번역 앱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Google 번역 앱 > 계정 프로필 아이콘

 모바일 장치에서 설치한 Google 번역 앱과 동일하게 기본적으로 "영어"는 다운로드 및 설치된 상태입니다.

 

 일어, 태국어, 베트남어 등 다른 언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직접 해당 언어를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추가 언어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오른쪽 상단의 계정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한 언어

 계정 프로필 설정 팝업창에서 [다운로드한 언어]를 선택합니다.

 

 

영어 기본 제공, 추가 언어 다운로드

 기본적으로 한국어 및 영어는 다운로드되어 있으며, 추가로 필요한 언어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합니다.

 

 

오프라인 번역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오프라인 상태에서 번역 가능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려는 추가 언어를 선택하면 "오프라인 번역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이 언어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라는 안내 메시지와 함께 메시지 창이 열립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합니다.

 

 

다운로드한 언어 목록 확인

 이제 "다운로드 됨" 목록에 추가된 언어는 PC가 인터넷에 연결되어있지 않더라도 Google 번역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작 화면에 고정

 Google 번역 앱을 시작 화면 또는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여 사용하면 앱 실행을 위한 사용자의 접근성이 좋아져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Windows 11 Build 22579 이후부터 시작 화면 메뉴의 폴더로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Android 앱을 별도의 폴더로 그룹화하여 사용하면 Windows 응용 프로그램과 혼동되지 않게 사용 및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IT/How to] - 윈도우11 시작 메뉴의 폴더에서 앱을 그룹화하는 방법 (Build 22579)

 

윈도우11 시작 메뉴의 폴더에서 앱을 그룹화하는 방법 (Build 22579)

HowTo - Windows 11 시작 메뉴의 앱 그룹 설정 및 폴더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  Windows 11 시작 메뉴는 '고정됨' 및 '맞춤' 섹션으로 나뉩니다. '고정됨' 섹션은 고정된 앱이 표시되고, '맞춤' 섹션에서는

forbes.tistory.com

 

번역 앱 시작 화면 고정됨

 이제 Windows 11 PC, 노트북 등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 Google 번역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Android 앱을 시작할 때마다 시스템도 가상 머신을 실행해야 합니다. 따라서 윈도우 일반 응용 프로그램처럼 실행 즉시 열리는 것이 아니라 가상 머신 구동 후 앱이 실행되므로 조금 답답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IT/How to] - 윈도우11 항상 백그라운드에서 WSA 실행하는 방법 (Android 앱 빠른 실행)

 

윈도우11 항상 백그라운드에서 WSA 실행하는 방법 (Android 앱 빠른 실행)

HowTo - Windows 11 WSA 안드로이드 앱 빠르게 실행하는 방법  Windows 11에서 WSA(Windows Subsystem for Android)는 Windows 운영체제에서 직접 Android 앱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가상..

forbes.tistory.com

 만약 사용 중인 시스템에 리소스가 충분하다면 앱 구동 속도를 높이기 위하여 WSA 하위 시스템을 Windows 시작 시점부터 항상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